다음 까페에서 까페를 통해 판매업 을 하고 있는 곳에서 자전거 프레임을 7월 15일 구입하였습니다.그리고 프레임 구입 후 다른 부품이 모인후 7월 31일 근처 자전거 샾에 조립을 의뢰 하였습니다.
일단 여기서 문제점 하나는 당연히 프레임에는 아무 문제 없다고 생각 하였습니다.누가 봐도 전혀 문제 없는 프레임 이였거든요.샾 사장님도 생각도 못한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자전거 완전 조립이 끝나고.. 마지막 뒷바퀴 조립을 하는데 프레임 불량이라는 문제가 발생한거죠. 전문적인 도구로 판단을하여(여기에 대한 설명은 제가 전문지식이 없어서 설명을 못합니다. 샾사장님과 판매업자님과 전화통화로 통하여 설명을 충분히 드렸고 불량이라는 판단이 나왔습니다.)
참 황당합니다. 고급MTB다 보니 돈이 한두푼도 나오는게 아닌데..어쨌든 판매업자님과 전화 통화로 완전환불을 받게 되었습니다. 택배로 보내면 입금을 시켜주신다고 하시는군요. 여기까지는 참 좋습니다 깔끔하고...
그러나 문제는 여기서 부터가 시작입니다. 샾에서는 자전거 완전조립을 하는데 공임비가 들어갑니다.(공임비는 첨부파일 참조-공식적인것은 아닌걸로 알고있습니다. 자전거협회 찾아봐도 공식적인 자료가 없네요)
완전조립상태에서 다시 분해를 하니깐 20만원정도이나 샾 사장님이 그래도 분해는 그냥 해주신다고하셨는데..그래도 일단 10만원이 깨집니다.
거기다가 프레임보호테잎도 붙이고 케이블도 고급케이블을 구매하였고 하면..대략적으로 15만원이 그냥 날라가는것 같습니다.
15만원이 작은돈도 아니고..그냥 제 돈을 날라가는데..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을까 해서요?
다음업체사장님은 공임비에 대해서는 보상을 안해주신다고 하시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