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가니 점점 힘이 없어져서...ㅋㅋㅋ
앞 기어중 잘안쓰는 제일 큰 기어를 떼어 버리고(무게라도 조금 줄이고자) 다니고 싶습니다.
떼어 버릴수 있다면? 현재 3단으로 되어 있는 변속레버 조작은 어찌하여야 하는지도요...
떼어 버리는것에 대한(무게 감량 이외에) 실익이 있을까요?...
타면탈수록 점점 더 힘이 쪼그라 드는것 같아요. 3년전엔 거의 저절로 올라가던 언덕도
중간에 내리게 되고. 도로에서 앞 3단 뒤 8단으로 쏜살같이 달렸었는데...
이젠 도로에서도 앞기어는 2단이상 놓지 않게 되어요 앞기어 2단+뒷기어 8단 그게 최대 여요(가끔 뒤는 9단 정도-내리막일경우)
결국 앞 3단은 필요없지 않나 해서 무거운데? 달고 다닐 이유가 없을것 같아서요...
혹시 직접 실험해보신분 안계셔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앞 기어도 1단,2단,3단 크기?가 다른것 같던데...
3단을 아예 없애 버리고...2단을 조금 크게해서 쓰는것이 제게는 유리할것 같아서요.
거의 1:1~3, 2:1,2,3 2:6,7,8을 쓰고 나머지는 사용을 안하게 되더군요.
앞 기어중 잘안쓰는 제일 큰 기어를 떼어 버리고(무게라도 조금 줄이고자) 다니고 싶습니다.
떼어 버릴수 있다면? 현재 3단으로 되어 있는 변속레버 조작은 어찌하여야 하는지도요...
떼어 버리는것에 대한(무게 감량 이외에) 실익이 있을까요?...
타면탈수록 점점 더 힘이 쪼그라 드는것 같아요. 3년전엔 거의 저절로 올라가던 언덕도
중간에 내리게 되고. 도로에서 앞 3단 뒤 8단으로 쏜살같이 달렸었는데...
이젠 도로에서도 앞기어는 2단이상 놓지 않게 되어요 앞기어 2단+뒷기어 8단 그게 최대 여요(가끔 뒤는 9단 정도-내리막일경우)
결국 앞 3단은 필요없지 않나 해서 무거운데? 달고 다닐 이유가 없을것 같아서요...
혹시 직접 실험해보신분 안계셔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앞 기어도 1단,2단,3단 크기?가 다른것 같던데...
3단을 아예 없애 버리고...2단을 조금 크게해서 쓰는것이 제게는 유리할것 같아서요.
거의 1:1~3, 2:1,2,3 2:6,7,8을 쓰고 나머지는 사용을 안하게 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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