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XTR허브(07)+DT레볼루션+DT SWISS 4.1D림 조립 휠셋""과
08년 ""아메리칸 클래식 완성휠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케일 프레임도 두개가 있는데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한쪽은 아클, 다른프레임은 XTR.
둘의 구름성 비교를 위해 같은힘으로 두휠셋을 굴려봤습니다.
결과는 참 황당하더군요. 아메리칸클래식 휠셋이 XTR 보다 1.5~2배는 더
오래 굴러가더군요;;
평소 아클의 구름성이 좋다는 걸 몸소 느껴왔지만 이정도 까지 일줄은 몰랐습니다.
그래서 눈을 의심하고, 수십차례 굴려봤습니다. 심지어는 XTR 을 강한 힘을 주어
굴리고 뒤를 이어 아클을 그보다 약하게 굴려도 아클이 더 오래 굴러가네요..;
참고로 말하자면, XTR 조립의 휠셋의 허브엔 질화규소 세라믹 베어링으로
튜닝한상태입니다.. 아클이 월등히 좋은건가요? 아니면 XTR의 구름성이 조금
떨어지는건가요? 둘가지 휠을 끼우고 라이딩을 해도 아클의 느낌이
좀 더 좋습니다. 다른 XTR 조립휠셋과 아클휠셋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떠신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08년 ""아메리칸 클래식 완성휠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케일 프레임도 두개가 있는데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한쪽은 아클, 다른프레임은 XTR.
둘의 구름성 비교를 위해 같은힘으로 두휠셋을 굴려봤습니다.
결과는 참 황당하더군요. 아메리칸클래식 휠셋이 XTR 보다 1.5~2배는 더
오래 굴러가더군요;;
평소 아클의 구름성이 좋다는 걸 몸소 느껴왔지만 이정도 까지 일줄은 몰랐습니다.
그래서 눈을 의심하고, 수십차례 굴려봤습니다. 심지어는 XTR 을 강한 힘을 주어
굴리고 뒤를 이어 아클을 그보다 약하게 굴려도 아클이 더 오래 굴러가네요..;
참고로 말하자면, XTR 조립의 휠셋의 허브엔 질화규소 세라믹 베어링으로
튜닝한상태입니다.. 아클이 월등히 좋은건가요? 아니면 XTR의 구름성이 조금
떨어지는건가요? 둘가지 휠을 끼우고 라이딩을 해도 아클의 느낌이
좀 더 좋습니다. 다른 XTR 조립휠셋과 아클휠셋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떠신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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