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브레이크에 눈이 가는데 is방식과 post방식의 차이점..생김새라든지 기타등등 설명좀 해주세요..도저히 저에겐 무슨 소린지.. 지금껏 림부래끼만 써온터라.
댓글 3
-
흠.............ㅠㅠ;
볼트 구멍이 관통되어 있는 것은 IS
볼트 구멍이 막형있는 것은 POST 방식입니다 ~~~ -
명답이네요 ㅎㅎ
잔차에 타서 내려다 볼때 캘리퍼 고정 볼트가 앞 뒤로 체결되면 포스트 좌우로 체결되면 아이에스 방식입니다 포스트는 160미리는 아답터 없이 바로 체결되니 경량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네요 다른 건 고수분들께 패슈 -
질문 내용은 이론적인 내용보다도~~ 실제적으로 구입에 도움이 될만한 답변을
듣고 싶은 것이라 보입니다만 ㅎㅎㅎ
일부 고가모델이나 구형제품중 켈리퍼 자체가 IS방식 제품이 있긴 합니다만~
국내 유통 XTR유압 브레이크가 IS방식이죠~~
요즘 왠만한 제품은 POST방식으로 나옵니다~~ 아답타라는 것이 있어서~~
POST방식인데도 프레임이라던지 샥에서도 IS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죠~~
간혹 제품가격 낮추려고 아답타를 누락해서 판매하는 제품도 있긴하지만~~
포스트방식 유압디스크에는 IS아답타가 기본으로 포함되기에~~
샥이 IS방식이든 POST방식이든~~ 상관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