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허브는 라쳇이 1방향 클러치판 형식이고,
370허브는 시마노, 호프 등과 같은 스플라인축에 2개(??)의 라쳇이 있는 방식으로,
예전의 오닉스, 세릿과 같거나 유사한 모델로 보입니다.
무게, 구조적 측면에서 240방식이 더 상급이라고 해야겠네요. 그렇다고 성능이 떨어지는 물건도 아닌 것 같습니다.
kdblaw님이 적으신 데로 오닉스,세릿급 정도이고, 시마노나 타사 제품과의
비교는 위치가 어중간해서 어려운듯 싶습니다
DT 콤프급 허브를 사용하는 제품들은 팀차 바로 밑의 등급 정도 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퀄리티는 XT-XTR정도 이지만 XT보다는 한참 낫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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