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업힐시..

ming04082008.11.04 11:19조회 수 970댓글 7

    • 글자 크기


탑튜브가 긴게 유리할까요? 짧은게 유리할까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7
  • 길면 엎어져서 오르니 유리하겠죠?
    반대로 다운힐에서 불리할 거고...
  • 그보다도.. 안장의 위치가 더 궁금합니다.. 안장이 크링크보다 어느정도 뒤로 가야
    쉽게 업힐 할 수 있을 지....
    제생각에는 안장을 좀 더 앞으로 빼고.. 스템을 길게 쓰는 게 유리할 것 같지만...
    문제는 다운힐에서는 스템 긴게 불리해서 어떤게 좋을 지...
  • ming0408글쓴이
    2008.11.4 14:42 댓글추천 0비추천 0
    제 자전거가 제 키에 비해서 조금 커서 173cm에 17인치 제이미스 다카xcr 인데 현재 스탬 1cm줄이고 셋백에서 일자바로 교체하고 안장을 최대한 당겼습니다.
  • 업힐시 안장 앞부분으로 2-3센티 자연스럽게 이동하는 것이 자연스런 세팅입니다
    당연히 팔은 거의 접힌 업힐 때의 모습일때 애기입니다
  • 제가 같은 모델의 자전거를 M을 타다가 S로 줄여 타고 있습니다만,
    대체로 작은 것이 좋지만, 업힐은 M사이즈가 확실히 편했습니다.
    안장의 높이는 같게 맞추었고, 안장 위치도 원칙대로 세팅했으니 같은 조건으로 봅니다.
    탑튜브, 휠베이스가 길고 무게 중심을 어디에 둘지 찾는 것이 용이했던 것 같습니다.
    실력이 늘면 탑튜브가 짧아도 적절한 자세를 잡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 같기는 합니다
  • ming0408글쓴이
    2008.11.5 12:14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 감사합니다. 역시 요령과 실력을 늘려야겠네요. ^^ 그래도 자전거가 몸에 비해 큰거 같아 스템과 시트포스트 바꾸러 갑니다.
  • yoo
    2008.11.5 12:39 댓글추천 0비추천 0
    싱글 업힐과 임도 업힐은 차이가 있습니다.
    싱글에서는 큰 사이즈의 프레임은 조향성이 떨어져서 원하는 코스를 공략하기가 어렵지만
    임도 업힐에서는 조금 큰 사이즈가 업힐에서는 유리할 수있을 것 같아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4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