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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130 가변샥을 하드테일에 꽂을려 합니다.

lswsmail2008.11.13 16:53조회 수 1707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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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샥 레빌레이션 100~130 유턴 샥이 맘에들어

하드테일에 장착하여 쓰고 싶습니다.


허용트레블 초과인건 알지만 큰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하지만..



고수분들께서 뜯어말리면 맘 바꾸려 합니다. 조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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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 전혀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제 잔차도 예전에 80~120 코일 가변샥이었는데 업힐에서는 80으로 하고 다운힐에서는
    120으로 맞추고 다녔습니다
    완차 프레임에 보면 샥의 허용 범위가 나와있는데 그건 최적의 조건을 이야기 하는 겁니다
    샥이 조금 범위를 벗어난다고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 장착시 ..다운튜브에 밸브캡등이 다이는지 꼭 확인해보시구유..
    허용범위 넘긴 세팅에서의 사고는
    다 본인이 감내하셔야 된다는..
  • 고수는 아니지만 뜯어 말리고 싶습니다.

    물론 단기간내에 헤드 튜브에 무리가 가서 크랙이나 라이딩시 쪼개지진 않겠지만
    모든 감내를 자신할수 있다면 사용하시고 만에 하나라는 상황을 염두에 두신다면...^^
    앞일은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 130으로 놓고 장기간 다운힐을 한다면
    하드테일 프레임 구조상 무리가 갈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재수가 없다면 한순간에 헤드 튜브 쪽이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스스로 져야 한다는 걸, 다시 한 번
    생각해야겠지요.
  • 2008.11.13 21:04 댓글추천 0비추천 0
    프레임 권장 트레블 해석에 있어서 분분하네요. 매번~

    권장 트레블 외의 사용에 있어,
    제조사에서는 보증을 하지 않는다는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프레임의 데미지라는게 단시간내에 나타나는게 아니라서,
    당장 더 큰 트레블의 포크를 끼운다고 해서 큰 이상이 보이지 않더라도,
    장기적으로 봤을때, 권장 트레블로 사용했을때와 그렇지 않았을 경우를 비교하면,
    필연적으로 후자가 더 큰 위험에 직면 되어 있다고 확신 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설계가 그렇게 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런 이유로 비추 합니다.
  • 2008.11.13 22:37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냥 제조사에서 하라는대로 하면 됩니다-_-;
  • 130정도면 연식된 프리이상 모델 혹은....최신 xc풀샥정도의 스펙에 맞는 포크인 듯 합니다. 하라는데로 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 U-turn 다이얼을 조절해서 100mm 정도에 놓고 사용하시면
    이상 없습니다. 130mm로 늘여서 쓰게 되면 헤드튜브의 부담도 있지만
    넘치는 트래블로 다운힐시 오히려 조향성능이 저하되는 느낌도 받으실 겁니다
  • 85~115 레바 유턴샥은 큰 무리가 없을까요? 저도 레바유턴샥을 하드테일에 장착하고 싶습니다.
  • lswsmail글쓴이
    2008.11.14 09:27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 감사합니다 다시 한 번 생각해 봐야 겠네요;;
  • 쉽게 부러지지는 않겠지만 어쨌든 그런 상태로 라이딩 하다가 프레임 부러지면 하소연 할 데가 없고 일단 이런 질문을 올리셨다는 자체가 일단 모니터링 될 수도 있다는 걸 잊지 마세요.

    그냥 본인 맘대로 장착했다가 부러지면 다시 규격에 맞는 샥을 장착해서 탔노라고 거짓을 할 수 있지만(워런티 문제에서)

    전에 트루쓰에 125mm짜리 샥을 장착해서 라이딩 하다가 프레임 크랙나서 교환을 요구했는데 바보같이 그 샥을 꼽을 채로 사진을 보냈다가 들통나서 워런티 적용을 못받은 어떤 분이 있습니다. 아이디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일단 이런 질문글은 모니터링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사실 명심하시길...

    그리고 프레임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허용 트레블 내에서 사용을 권합니다.

    워런티나 안전에 대해서는 본인이 책임을 지겠다면야 누가 말리겠습니까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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