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크랭크암 교체 작업 시 원해 크랭크에 밖혀서 헬리코일 같은 역활을 하는 그게 페달과 함께 빠져나왔는데.. 페달을 급히 써야하기에 그냥 그 빠져나온걸 잘라버려서 결국 페달만 살렸습니다.
근데.. 크랭크 암이 험한 사용으로(트라이얼에 사용) 상처는 엄청 나지만 그래도 아직 사용할만해서 다시 사용할려고 하다보니.. 그 빠져나온데에 헬리코일 을 밖으면 페달을 사용가능하다는 글을 여기저기서 봐서 해볼려고 제가 사는 지역 공업사에 문의 해봤지만.
대부분 안해줍니다.( 저 규격에 맞는헬리코일이 없답니다.그리고 규격에 맞는 헬리코일 을 사가지고 오면 공임받고 해준다는데..그 놈의 헬리코일이 몇백개 단위로 판매되서 헬리코일 가격과 공임비 하면 저 크랭크암 중고 로 구입하는 비용보다 더 들어가더라구요. )
혹시나 자전거샵 중 크랭크 페달 쪽 헬리코일 해주는샵 있나요? 아님 개인이라도 핼리코일 작업을 해주시는 분 있으신가요? 개인분 이시라면아니고 택배로 물건 이동하고 제가 공업사 공임드리겠습니다. 아무리 별거 아니라고해도 헬리코일 작업 할려면 별도 공구도 있어야 하고 헬리코일도 엄청 구매하셨을 거고 그리고 헬리코일 을 굳히는 무슨 본드 같은것도 구입하셨을거 아닙니까? 그러니 성의는 해드려야죠..
참고로 공업사에서 제 크랭크는 원래가 헬리코일 같은게 밖혀있는 모델이라 따로 탭을 낼 필요는 없고 그냥 헬리코일만 밖아 넣고 본드? 로 굳히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