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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브레이크 레버유격 질문입니다.

antishake2009.02.09 16:24조회 수 994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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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구매후 3달째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어제 보니까 뒷브레이크 유격이 앞브레이크 유격보다 커져서

브레이크 제동시에 불편하네요.

올린 그림처럼 제동시 앞브렉 유격이 5cm이면, 뒷브렉은 3cm정도라서

제동력에 문제는 없지만, 잡을때 참 거시기합니다.. ㅡ.ㅡ



가까운 삼천리샵(유압브렉 구입,설치했던곳)에 갔더니 뒷브렉 호스가 길기때문에 그렇다는 말을 듣고

처음 설치시엔 안그랬고 두어달 정도 탈때도 이렇게 유격이 달랐던 적은 없었다고하니... 제가 예민한거라는 말을.....ㅡ.ㅡ



또 나름 활동(자출사)도 활발한 샵에 갔더니 패드가 닳아서 그런답니다.

근데... 앞패드랑 비교해봐도 별차이가 없으며, 산을 타기에 앞브렉을 더 많이 사용하는데 그 말도 별 신뢰가 가지 않는군요.



.... 이거 왜 이런거죠?

이런 경우와 해결책을 아는 회원님들 답변 좀 부탁합니다.

**** 참고로 실선은 제동전 레버 위치, (나름)점선은 브레이크 제동 시작될때의 레버위치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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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 어떤 제품인지 정확히 알아야하지만... 일단 레버 간격(안잡았을시)이 일정하게 돼어있는지 확인하시고용, 일정하게 되어 있으면.. 어떤 브레이크들은 센터 간격 조절 레버가 있는데 그것을 조절해서 조정하면 됍니다. 그래도 안됀다면... 뒷 캘리퍼까지 공기가 차서 그럴 수 있으므로 블리딩을 다시 하던가.. 공기빼는 작업을 검색하셔서 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외 아주 많은 변수들이 있어서... 다 설명드리기가 곤란하지만 대략 위 방법을 사용하시면 70% 이상 해결됩니다.
  • 제 경우 레버감이 틀려서 블리딩을 조금 다시 해주는 형태로 해서 해결하였습니다.
  • antishake글쓴이
    2009.2.9 16:54 댓글추천 0비추천 0
    헤이즈 스트로커 트레일(흰색) 입니다. 레버간격 조절하는 볼트가 있으며, 현재 양쪽이 똑같이 셋팅되어 있는 상태로 브레이크 잡지 않았을때 초기의 레버위치는 양쪽 동일한 위치입니다. 역시... 블리딩이 해결책인가 보네요.... ㅡ.ㅡ
  • 좀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뒤 켈리퍼쪽에서 주사기로 오일을 조금(아주 조금씩) 밀어 넣으면서 레버감을 확인하면서 오일을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게 블리딩을 처음부터 다시 하지 않고 편하더군요.. 이때 주의할점은 공기가 다 빠졌을때쯤 해야합니다. (열심히 타다보면 공기가 리저브 탱크에 올라오기때문에 그 공기들을 제거해주고 하셔야합니다.) 반대로 앞에것을 캘리퍼 쪽에서 살짝 오일을 빼주셔도 가능합니다. 조금씩 천천히 타보면서 하셔야해요.. 저는 2주일 걸린거 같네요 ㅋ
  • 사용상 이상이 없다면 조절보트로 래버간격 조정하시고 타면 됩니다.
    블리딩은 나중에 많이 사용하시고 한꺼번에 날 잡아서 하시면 될것깥은데요.
    원래 사용하다보면 뒷쪽 브레이크가 앞의것 보다 오일양도 많고 거리도 멀기 때문에
    레버감이 조금씩 간격차이가 납니다.
    디스크가 한 번 신경쓰이기 시작하면 쉽게 자가정비도 못하고 이걱저것 준비할게 있어서
    참 거시기 할 때가 많습니다.
    저도 좀 사용하다 보니 뒥쪽과 앞쪽이 레버간격이 차이기 납니다.
    그렇다고 블리딩 새로 한 적도 있는데 브래이크 제동력엔 차이가 없습니다.
    현재 미세한 레버 간격은 충분히 조절만으로 타실수 있는 상태같습니다.
    어차피 새로 블리딩해도 몇개월 사용하다보면 조금씩은 차이가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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