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inring BCD 110 mm 요기에선 BCD가 무엇인가요?
BB Shell Width 68 mm ENG 요기 숫자는 제품에 따라서 50mm, 68mm, 73mm가 보이던데요 이 숫자의 기준은 뭔가요? 대충 68mm보단 73mm일때 크랭크가 바깥쪽으로 더 삐져 나온는건 알겠는데요 정확히 어느지점을 재보아서 나오는 건지를 모르겠네요
전에 쓰던 크롬몰리 싸이클 프레임에 시마노엠티비 크랭크를 장착하는데 68mm비비를 쓰니 제일 작은 체인링이 체인스테이에 닿아서 73mm를 썼었죠(결과는 73을 쓰니 크랭크가 바깥쪽으로 너무 밀려서 체인라인이 정상적으로 안나와요 중간 체인링에 체인을 걸고 카세트 제일 큰거나 두세번째 정도에만 체인을 걸어도 끊어질정도로 과한 라인이 나오더군요)
그 다음으로 싸이클로크로스 프레임에 위와 같은 시마노 73mm비비를 그대로 쓰고 조립을 하니 라인이 딱나오데요
다시 같은 프레임에 엠티비 크랭크 비비일체형 50mm를 쓰게 됐는데 비비가 비비셀보다 넓어서 비비스페이스를 양쪽에 넣었더니
또 체인 라인이 안맞아서 비비스페이서를 왼쪽으로 다 보내고 다시 조립하니 체인 라인은 좀전에 73mm를 쓴것처럼 잘 맞데요
(이 프레임에 처음에 썻던 68mm를 아직 장착 안해봐서 68까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73이 제일 잘 맞는 거 같아요. 여기 저기서 하는말은 제 프레임엔 68이 제격이라고는 하는데요 프레임은 싸이클로크로스고 크랭크가 엠티용이라서 그런지 약간씩 차이가 나네요. 시간내서 68도 끼워 봐야 겠습니다.)
Q-Factor 147 mm 이건또 뭔지? ㅎㅎㅎㅎ
별거 아닌걸로만 보이던 비비에 규격이 이렇게 다양하게 있을줄은 몰랐네요 ㅎㅎ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BB Shell Width 68 mm ENG 요기 숫자는 제품에 따라서 50mm, 68mm, 73mm가 보이던데요 이 숫자의 기준은 뭔가요? 대충 68mm보단 73mm일때 크랭크가 바깥쪽으로 더 삐져 나온는건 알겠는데요 정확히 어느지점을 재보아서 나오는 건지를 모르겠네요
전에 쓰던 크롬몰리 싸이클 프레임에 시마노엠티비 크랭크를 장착하는데 68mm비비를 쓰니 제일 작은 체인링이 체인스테이에 닿아서 73mm를 썼었죠(결과는 73을 쓰니 크랭크가 바깥쪽으로 너무 밀려서 체인라인이 정상적으로 안나와요 중간 체인링에 체인을 걸고 카세트 제일 큰거나 두세번째 정도에만 체인을 걸어도 끊어질정도로 과한 라인이 나오더군요)
그 다음으로 싸이클로크로스 프레임에 위와 같은 시마노 73mm비비를 그대로 쓰고 조립을 하니 라인이 딱나오데요
다시 같은 프레임에 엠티비 크랭크 비비일체형 50mm를 쓰게 됐는데 비비가 비비셀보다 넓어서 비비스페이스를 양쪽에 넣었더니
또 체인 라인이 안맞아서 비비스페이서를 왼쪽으로 다 보내고 다시 조립하니 체인 라인은 좀전에 73mm를 쓴것처럼 잘 맞데요
(이 프레임에 처음에 썻던 68mm를 아직 장착 안해봐서 68까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73이 제일 잘 맞는 거 같아요. 여기 저기서 하는말은 제 프레임엔 68이 제격이라고는 하는데요 프레임은 싸이클로크로스고 크랭크가 엠티용이라서 그런지 약간씩 차이가 나네요. 시간내서 68도 끼워 봐야 겠습니다.)
Q-Factor 147 mm 이건또 뭔지? ㅎㅎㅎㅎ
별거 아닌걸로만 보이던 비비에 규격이 이렇게 다양하게 있을줄은 몰랐네요 ㅎㅎ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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