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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과 크랭크에 대해서,,,

9zxcvb2009.04.18 11:30조회 수 793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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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휠과 크랭크를 제일먼저 업글한다고 하는대여,

제잔차는 제이미스 다코타이콤프인대여,무게가 좀 무거워요,

약12키로그람,좀 더나가나 정확한 무개는 모르는데여,

들어보면 무거워요,

그런데 휠과 크랭크를(휠은 DT 레볼루션(약50만) 크랭크(시마노XT)

를 업그레이드를 할경우 싱글코스 업힐할떄나 로드나 임도 탈경우

크게 체감을 느껴지나여,,,

크랭크하고 휠을 업그레이드 할경우 약80만정도 드는데

과연 80만들여서 할경우 크게 체감이 되는지여,

무게는 어느정도 빠지며,아니면 그냥 엔진을 업그레이드

시키는게 낳은건지,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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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식 트랙 8500프레임 무게 (by jwpark1972) i to i 222mm -->> 240mm (by 1030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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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
  • 돈 들이면 머가 달라도 다르다 라는 신념으로......

    검색을 해보시면 무계정도는 쉽게 줄일수 잇겠지요



  • 무게는 어느 부품 한 두가지로는 크게 차이를 낼 수없습니다.
    제 트랙8500이 10키로가 채 안나가는데요.(조립품)
    전에 사용하던 자전거와의 구성품에서 무게가 어떤것이 제일 차이가 나는지를 알고 돈을 쓰면 같은 돈을 쓰더라도 체감이 많이 됩니다.

    제이미스 타코다 콤프 완성차로 비교를 해보면 소품으로는 (안장,타이어, 등) 소품도 무시 못합니다. 구름성에서 타이어의 몫은 상당 부분 차지 하지요.(그립력, 무게)
    기본 부속으로는 (샥, 휠셋, 브레이크셋(디스크가 무겁죠) 등)

    결론적으로 무게만 따진다면 지금 자전거의 각 부품들의 무게를 정확히 알고 바꾸고자하는 부품의 무게를 정확히 알아서 비교를 하면 무게가 얼마나 빠지는지를 알 수있겠죠.

    정확하게 계산하지 않으면 돈만들이고 본인이 원하는 것은 얻을 수없습니다.

    그리고 휠과 크랭크셋을 제일 먼저 업그레이드 하는 이유는 무게도 있지만 내구성과 구름성에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시면 좋겠네요. (타이어도 한 몫합니다.)

    결론적으로 세밀하게 따져보세요.
  • 디스크의 특성상 성능은 좋은데 무게대비가 않 좋아서 브이브랙으로 했죠.
    디스크로가면 이단 동급대비 일단 스포크, 허브, 브래이크셋, 등이 같이 바뀌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합하면 무게차이가 꾀 나죠.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무게는 최소 500그램 보통 1키로이상 차이가 나야 몸에서 체감을 확실히 할 수 있습니다.

    돈안들이고 자전거를 더 잘 나가게 하는 방법도 있죠.
    체인과 구동을 항상 청결하고 깨끗하게 정비를 잘 하면 정말 부드럽게 잘 나갑니다.
  • 경제적 여유가 많다. => 걍 아무 생각없이 확 바꿉니다. 아 무 생 각 없 이 .... 계산기 두드리면 머리만 아픕니다.
    경제적 여유가 제한적이다. => 크랭크는 체인링 닳을 때까지 쓰고나서, 휠은 허브 맛탱이 가면 그때가서, 천천~~히 교체를 생각해봅니다. 그때가면 어차피 교체해야하니까요. 그 시간동안 저축과 엔진업글을 착실히.... 이렇게 생각하면 만사 속편합니다. 시간이 해결해주겠지~
  • 무계와 성능을 목적으로하신다면 머니를 좀많이쓰셔야합니다 여유있을때하나하나 xt 나 xtr급정도로 업그레드하다보면 성능과 무게를몸으로 느끼실겁니다...
    크랭크>앞.뒤허브>스프라켓>브레이크 겔로퍼.레바.로터>안장>앞변속기.앞.뒤변속기 레바>시트포스트>스템...등
    뭐 이런식으로요...^^
  • 타시는것 파시고 + 80만 하셔서 중고로 사시는게 제일 경제적일 듯합니다.

    중고거래가 싫으시다면 휠셋은 추천해 드립니다.
    XT + 레볼류션 + 717 or 4.1/4.2 정도만되도 충분히 가볍고 좋습니다.
  • 타시는것 파시고 + 80만 하셔서 중고로 사시는게 제일 경제적일 듯합니다.
    중고로 상위모델로 가시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 휠셋트와 타이야만 교체 해도 1키로는 무난히 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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