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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스 질문드립니다.

leokwon2009.05.13 20:12조회 수 1328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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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자전거도 자주타고해서..
정미목적으로 구리스를 하나 구입할려고합니다.

한달즘전에 멋모르고 왈바 공구에서 파는 슈퍼루브를 체인뿌리는용으로 샀는데

알고보니 구리스더군요-_-;;

테프론구리스와 화이트구리스의 역할(?)을 알고싶습니다.

안장에 소리가났었는데 테프론구리스로 싯포스트와 안장에뿌려도 별로효과가 없었는데

샵에갔더니 화이트구리스한번 샥샥발라주니까 소리가 말끔하게 사라지더라구요

이야기가 약간 세버렸네요

제가 궁금한점은 테프론구리스, 화이트구리스, 일반구리스(어두운녹두색같은거;)

위 세가지 구리스를 사용하는곳이 다 틀린가요?

아니면 셋다 구리스가 필요한부품에 뿌려쓰면되는건가요?

개인적으로 화이트구리스를 사서 베어링이나 비비청소할때 바르려고하는데..;

괜찮은선택인지..고수님들 답변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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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 글쎄요 저는 화이트 구리스 잘 씁니다.
    코다 익스트림 제품이구요
    샾 미케닉이 완차 조립해주면 추천해주더군요.
    모든 부분에 다 씁니다.
    비비와 크랭크 조립시,각종볼트...등등...
    제품의 차이는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 잘 모르지만
    화이트 그리스가 점도가 일반 구리스와 많이 다릅니다.
    약간 크림같은 성질이구요,온도에 강하고 나중에 제거 할때도
    잘 딱입니다.
    통상 일반 윤활 그리스라기보단 조립하는 부분의 저항을 줄여주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는걸로 압니다.

    일반 구리스는 실리콘 구리스 사용하는데 이것도 비쌉니다.
    이건 그냥 헤드셋 같은곳에 사용하고
    볼베어링 휠 정비할때 사용합니다.
    이것도 가격은 비싸긴 합니다만 ......
  • 싯 포스트와 싯크램프에는 화이트 구리스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다른 구리스도 괜찬지만 아무래도 화이트 그리스가
    점성이나 저항계수가 적어서 주로 조임이나 접촉 부위에 사용하는걸고 압니다.
    볼트는 물론 너트 ,싯포스트 헤드와 안장 레일에 까지 발라주셔야
    잡음도 없고 금속 보호도 되고 더 나아가 크랙 방지에도 탁월합니다.
    뿌리는 제품은 효과 없습니다.

    저도 전문가는 아닌 초보수준이라 통상적으로 저는 그렇게 사용합니다.
  • 전부 다 틀립니다.
    카본,티탄..등 용도에 맞게..
    쓰셔야 됩니다.
  • 화이트 구리스 중에 슈퍼루브 구리스가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며..
    맬팅포인트가 높아서 잘 분해되지 않아 장기간 사용해도 고유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무해하며 거의 마르질 않아서 .,
    일반구리스(똥구리스)에 비해 월등한 품질과 성능을 보여줍니다.
    일반구리스는 색변화 마르거나 녹아서 없어집니다.
    배어링 정비시에는 점도가높아서 전용오일(킹,dt휠셋용 오일) 쓰셔야 되며
    싯포스트, 핸들바에 구리스를 도포한다면 마찰력 감소로 난감하게 됩니다.
    거기에 바르는 제품은 피니쉬라인,스캇에서 나오는 전용구리스(리튬계..)
    마찰력 증대 , 금속간 접합 방지, 소음방지,제품보호 기능..
    각종볼트에도 구리스와 락타이트를 병행해서 사용해야 하고.
    테프론계 제품중에 얼마지나지 않아서 마르는 제품이 있으니
    사용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등등등...................................
  • 고수님 등등등 ....하지말고 세밀하게 알켜주세요
    고수님 티탄 볼트는 무슨 그리스를 사용해야 하나요
    오랫만에 티탄 볼트 풀려고하니 풀리지 않아 애 먹어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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