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레프티 맥스 샥을 xc프래임에 사용가능할까요?

jmjn20002009.05.19 13:33조회 수 756댓글 3

    • 글자 크기


레프티 맥스 샥이 140미리 트래블 짜리를
케넌데일 하드테일 xc프래임에 장착해서 사용가능할까요?
레프티가 트래블 방식이 80~140까지 있는걸로 알며
보통 XC는 110미리 까지 사용하는줄로 압니다.

레프티 맥스 140미리를  xc에 장착하면 문제점이나
헤드각 변화가 많아질까요?
트래블이 길어지면 레프티의 전체 길이도 길어지는 것인지......
자료가 없어서 질문드려봅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헤드각 변화 많아 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가진 하드테일 (코나 누누팀) ,에
    파이크 솔로에어 140mm 낑구고 돌아 댕깁니다
    헤드각 변화는 커집니다.. 워런티문제는 당연히 끼우는 순간 적용 제외 대상입니다. 거싯 잘되있는 프레임에... 잔차 정말 편하게 타시는 분이면 상관 없지만... ㅎㅎㅎ 워런티 라는게....
    프레임 잘 알아보시고... 타셔야 합니다... 괜히 타시다가 크렉이라도 나면..ㅜ.ㅜ


    xc 에 140 정도짜리 포크 쓰시려면 스템이나 기타 셋팅조정하셔야 할거고...
    업힐할때... 똥꼬안장... 하실정도로 많이 앞쪽이 많이 들립니다

    제경우는 바빙도 심해지구요 적응하시기 까지 시간 걸립니다.
    유턴이 아닌 이상 길이가 늘거나 줄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140mm 는 올마운틴 용 포크로 많이 쓰입니다 (저 처럼 잡차로 타시는 분은 상관없음)
  • 이도 저도 아닌 어중간한 자전거가 되지요. 업힐이 잘되지도 않고..동일한 트레블의 올마운틴 자전거보다 다운힐이 잘되지도 않는..^^;; xc 프레임에 다운힐 포크 장착한다고 다운힐이 잘되지는 않습니다..
  • ㅎㅎㅎ 지장착이야 가능하겠지만..

    뽀대 말고는 별로...??

    예전에...는 그런 사람들 많이 봤는데.. 요즘 안보이는걸 보면.. 스스로 퇴화 되신듯...

    (그래도 거북이~ 댐핑해놓고 잘 탄다는 사람도 많이 보긴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526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3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50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6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8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43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35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