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타는 잔차는 2004년 cello모델이구요 XT 스프라켓, 드레일러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행 거리는 약 7000km정도 되구요 체인은 XTR로 작년 쯤 바꿨습니다.
라이딩 스타일은 한 1000km정도가 산악 라이딩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잔차 스펙은 간략히 이렇구요...
제 잔차가... 뭐 갑자기 그런건 아니지만.... 업힐 변속시 다른 것들과 좀 차이가 나네요.
물론 업힐 변속시 무리한 페달링 도중 변속하면 안되는 거 그런건 잘 압니다.
해서 일단 가속을 해서 거의 로드가 안 걸리는 상태로 변속을 합니다.
헌데... 엇그제 작년산 스캇 스케일 80(주행거리 500km미만)을 잠시 시승할 기회가 있었는데...
업힐시 무리한 페달링을 동반하진 않았지만.....
동일한 토크로 페달링시 변속을 시도 하면 제 잔차 보다 훠~~얼 씬 부드럽게 변속이 되더군요...
티~익 하는 소리가 조금 나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매우 부드럽게 변속이 됩니다.
제 잔차도 평지 변속시나 변속 이후의 스프라켓과의 맞물림은 매우 좋은 상태 입니다.
잡음이나 변속시 불쾌한 느낌은 거의 없죠.....
하지만 업힐 변속은 확실히 다릅니다.
도대체 뭐가 이유일까요????
가장 큰 이유는 뭘까요??????
제가 타는 잔차는 2004년 cello모델이구요 XT 스프라켓, 드레일러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행 거리는 약 7000km정도 되구요 체인은 XTR로 작년 쯤 바꿨습니다.
라이딩 스타일은 한 1000km정도가 산악 라이딩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잔차 스펙은 간략히 이렇구요...
제 잔차가... 뭐 갑자기 그런건 아니지만.... 업힐 변속시 다른 것들과 좀 차이가 나네요.
물론 업힐 변속시 무리한 페달링 도중 변속하면 안되는 거 그런건 잘 압니다.
해서 일단 가속을 해서 거의 로드가 안 걸리는 상태로 변속을 합니다.
헌데... 엇그제 작년산 스캇 스케일 80(주행거리 500km미만)을 잠시 시승할 기회가 있었는데...
업힐시 무리한 페달링을 동반하진 않았지만.....
동일한 토크로 페달링시 변속을 시도 하면 제 잔차 보다 훠~~얼 씬 부드럽게 변속이 되더군요...
티~익 하는 소리가 조금 나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매우 부드럽게 변속이 됩니다.
제 잔차도 평지 변속시나 변속 이후의 스프라켓과의 맞물림은 매우 좋은 상태 입니다.
잡음이나 변속시 불쾌한 느낌은 거의 없죠.....
하지만 업힐 변속은 확실히 다릅니다.
도대체 뭐가 이유일까요????
가장 큰 이유는 뭘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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