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차와 관련이 없는 기타 질문인데, 이 곳에 올려도 되는지 헷갈리네요. 전에는 사안별로 질문을 올릴 수 있었는데..
암튼...
방학중이라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몇년 전부터 생각해 오던 집안 절전에 대해 생각을 합니다.
지금 저희 집에서 사용하는 냉장고가 전기를 많이 잡아 먹는 주범인 것 같은데...
95년에 구입한 GE냉장고입니다. 622리터인데, 연식이 오래 되어서 그런지, 하여튼 현관 입구에 있는 계량기만 보면 한숨만
나오는 것이 언제나 우리 집 계량기가 제일 빨리 돌아 가고 있더군요. 그동안 아내가 한전에 연락을 해서 누전 검사도 해보고, 저 또한 차단기를 완전히 차단한 상태에서 점검도 해보았으나, 별 이상은 없고 문제는 전기를 가장 많이 잡아 먹는 냉장고에 있다는데에 결론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형 국산 냉장고(전력 사용량 1등급)를 구입할 생각에 검색을 하던 중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냉장고의 처리가 또 문젯거리가 되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별 이상이 없는 지금의 냉장고를 그냥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가?
아니면 1등급 냉장고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경제적인 판단인지가 도무지 결론이 나질 않네요.
제 생각에 지금 냉장고를 처분하면, 한푼도 건지지 못할 것 같은 생각이고요...
혹시 경험 있으신 분들의 자문을 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