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B일체형 LX2단 체인링이 체인교체시기가 늦어져 교체해야 할 상황인 것 같습니다.
1, 3단에는 괜찮은데 2단에서 찌걱찌걱 소리가 나고 부드러운 느낌이 아닙니다.
따로 LX교체용으로 2단이 나오는지요?
XTR, XT교체용이 LX와 호환이 될까요?
체인교환(XTR사용)이 늦어져 스프라켓은 갈았지만 체인링2단까지 갈아야 되겠네요.
체인교환 미리미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BB일체형 LX2단 체인링이 체인교체시기가 늦어져 교체해야 할 상황인 것 같습니다.
1, 3단에는 괜찮은데 2단에서 찌걱찌걱 소리가 나고 부드러운 느낌이 아닙니다.
따로 LX교체용으로 2단이 나오는지요?
XTR, XT교체용이 LX와 호환이 될까요?
체인교환(XTR사용)이 늦어져 스프라켓은 갈았지만 체인링2단까지 갈아야 되겠네요.
체인교환 미리미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시마노사의 lx 크랭크를 말씀하시는 것이지요?
그리고 2번 체인링을 바꿔야 한다는 얘기시구요..
물론 가능합니다만...
문제는 그 체인링을 구하기가 쉽지 않을거라는데 있습니다..
호환 여부는 xt랑은 될것 같은데 xtr은 모르겠네요...
전 체인링 교환시기가 되면 국산 체인링으로 모두 교환할 생각입니다...
체인링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트루바티브 32t로 교체해서 60Km를 테스트라이딩한 결과 아무 트러블 없습니다.
시마노 a/s part의 XT와 XTR과는 BCD와 4hole은 일치하나 약간의 트러블이 있다고 하더군요
(제가 직접 장착은 안 해봐서 확실치는 않습니다. 아마 XT는 근사치에 가깝다고 하더군요)
자전거부품 모두가 소모품이지만 특히 체인, 체인링, 스프라켓은 주기적으로 반드시 교체해야
한다는 명제가 성립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체인교체가 늦어져 좋은 경험했습니다.
덕분에 체인체커도 구입했습니다.
관심을 가져준 답변에 감사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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