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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 브레이크 과열시의 문제점.

솔솔2009.09.10 13:00조회 수 1933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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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타면서 여행하다가 만난 어떤분과 음료수 한잔 마시면서 얘기를 나눴었습니다.

 

그 중에 디스크 브레이크로 내리막 타다가 과열되면 전혀 브레이킹이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마 과열되서 기포가 생겨서 그렇다고 하셨던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내리막에서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할 경우에는 딱딱 끊어주면서 잡아주어야 하는것인지요?

 

만약 내리막시 과열되어 브레이킹이 안될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오늘도 즐거우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솔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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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 처음부터 쭈욱 브레이크 잡고 내려가시면 안됩니다...

    글에서 얘기하신것처럼.... 가끔씩 세게 잡아서 브레이킹 하시는게 더 낫다고들 합니다..

    과열되서 브레이킹이 안되면..... 답은 없을듯 합니다...

  • 근데.. 그게.. 일단 대관령도로 시합후 다운힐 중에 유압디스크브레이크 과열되서 사고 나신 분은 없더라구요.
  • 다행히 한쪽 앞이나 뒤에 한부분만 문제가 생겨서 그렇게 문제는 없었읍니다만 그래서  한분쯤 긴코스는 쉬어 갑니다
  • ㅋㅋ

     

    근데.. 왠만하면 공랭식으로.. 냉각됩니다..

     

    진짜 공랭 안될정도의 길이라면 내려서 걸어가야죠

  • 7년동안 다양한 디스크 브레이크를 나름대로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했는데 과열로 인한 문제는 로터에 화상입은것 이외에는 없었습니다...^^ 오히려 열받으면 제동력이 더 좋아지는 제품들이 더 많았던것 같습니다만..
  • 아마 브레이크액의 점도와 관련된 문제인것 같습니다.  이론적으로 점도가 높을 수록 비점이 크죠 그래서 고속레이싱경주차에는 점도가 높은 브레이크액을 사용한다고 하더군요. 제작자들도 설계기준에 맞춰 만들겠지만 역시 극한의 예외적 조건에 과부하로 인한 변수가 겹친다면 만에 하나의 경우가 생길수 있기에 사용자는 어느정도 안전한 라이딩을 추구해야 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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