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 사진처럼 1:1이나 1:2일땐 괜찮은데
아랫사진처럼 1:3 이상일땐 체인과 드레일러가 닿습니다(좌우가 아니라 상하로~~~)
드레일러를 아래로 내려볼까 생각해 봤더니 3단체인링과 트러블이 생길것 같은데
그냥쓰자니 1:3이상 변속을 하면 체인 아래에 닿는소리땜에 신경쓰이고...
어쩌면 좋을까요?
윗 사진처럼 1:1이나 1:2일땐 괜찮은데
아랫사진처럼 1:3 이상일땐 체인과 드레일러가 닿습니다(좌우가 아니라 상하로~~~)
드레일러를 아래로 내려볼까 생각해 봤더니 3단체인링과 트러블이 생길것 같은데
그냥쓰자니 1:3이상 변속을 하면 체인 아래에 닿는소리땜에 신경쓰이고...
어쩌면 좋을까요?
혹시 뒷 서스펜션 교환하시지 않았는지요?
트레블이 긴듯합니다.
또 하나는 체인링과 드레일러의 면이 평행이 되지않고,
체인과 닿는쪽이 들려 보이네요.
사진상으로 그렇단 말입니다.
앞드레일러를 3단으로 올려논 사진을 정면으로 보았으면 합니다.
보니까 앞드레일러가 조금 높이 셋팅되어 있는 것 같네요~~
메뉴얼상으로는 체인링과 간극이 3mm가 표준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앞드레일러의 경우 종류가 어려가지라고 알고 있습니다.
클램프 장착 위치에 따라 탑스윙, 다운스윙, BB마운트 방식이 있고, 와이어가 당기는 방식에 따라 탑풀, 다운풀, 보텀풀 방식이 있고, 지원하는 최저T수와 최고T수가 다르게 여러가지 제품으로 나온다고 알고 있습니다.
변속기 간격을 맞춰도 체인이 걸린다면 맞는 사용자 프레임에 맞는 제품으로 교체하심이 좋을 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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