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사이즈는 스몰입니다. 형님 몸에 딱이지요. 탑튜브 길이나 스탠드 오버나 여타 프레임 지오메트리도 형님 몸에 딱입니다. 스윙암(그림 참조)도 카본으로 돼 있어 가볍구요. 싯포스트 직경은 27.2입니다. 앞디레일러도 바텀 풀 방식이구요. 따라서 싯포스트와 앞디레일러는 바꾸셔야 합니다. 당근 브이 브레이크 용이구요. 따라서 요눔으로 하신다면 싯포스트와 앞디레일러만 새로 구입하시고 나머지 부품들은 걍 형님 차에서 고대로 옮기믄 됩니다.
근데 문제는 나중에 디스크 부레끼로 바꾸실 수가 없다는 겁니다. 요 프렘은 디스크 부레끼 마운트가 없습니다. "에이, 디스크 필요읍서!"라고 말씀하시는 소리가 들리는 듯 합니당^^.
요고보다 한 급 낮은 EVO 3.0에는 디스크 마운트가 있습니다. 스윙암이 카본이 아니라 알미늄으로 돼 있어서 가격도 저렴하구요(대신 좀 더 무겁긴 하겠지만). 제 생각엔 4.0보다는 요눔을 권해드리고 싶지만 요눔은 사이즈가 라지하고 액스라지 밖에 없군여...
어쨌든 나중에라도 디스크 부레끼 쓰실 의향이 없으시다면 요 K2 EVO 4.0프렘은 바로 형님께 "딱"좋은 프렘인 것 같습니다요. 뒷 트레블도 4.7인치나 나오는군요. 지금 쓰시는 마니또 엑스버트 디씨 샥이믄(트레블 120미리 맞죠?) 헤드튜브 각도 69도 정도 나올 것 같고... 프리라이딩으로는 아무 손색이 없을 듯 합니다.
장고해보시고 현명한 선택 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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