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바님 말씀처럼 캘리퍼하고 프렘사이에 와셔를 끼워서
조절하는게 정답인데 차량으로 이동시 바퀴를 분리하면 또다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주원인은 로터가 고정되는 허브의 가공면 상태와
허브가 프레임에 고정되는 위치가 달라져서 발생합니다.
잘만들어진 허브와 프레임이라면 크게 나타나지 않지만
오래 사용하면 대부분 발생합니다.
해결방법역시 온바님 말씀대로 한번 셋팅 잘해놓고 분리안하면
오랜시간 조용한 라이딩을 할수 있지만 짱구님의 차량 이동 방법으로는
불가능하지요
그러나 불가능이란 없다고 누군가 말했지요 ㅎ ㅎ ㅎ
허브의 구조를 보면 스포크가 달려있는 부분과
프레임에 고정되어 회전하는 회전축이 있지요
먼저 캘리퍼를 잘조정하시고 정상적으로 셋팅이 잘된 상태에서
프레임과 허브의 회전축을 네임펜이나 테이프 등으로
표시를 해놓으신후 다음에 분리후 재조립할때 항상 그위치가 일치하도록
허브의 축을 돌리면서 지정된 위치에 있을때 QR을 고정시키세요
그리고 QR을 고정하기전에 안장을 눌러서 허브의 회전축이
프레임의 지정된 자리에 안착하게끔 해주어야 QR고정시
발생하는 편차를 줄일수 있습니다.
그리고 짱구님 집에서 캘리퍼 셋팅이 불가능하다면
그전의 회전축 위치를 찾아보면 됩니다.
지금현재 그전의 조립상태를 알수 없으므로
회전축을 여러각도로 재조립후 라이딩을 해보면
잘조립된 상태의 위치를 알수 있으니 확인해보십시요
글로 표현하기에 어려움이 많은데 보금산에 갈지 모르겠지만
간다면 그때 자세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
>엑쑤티 디스크 캘리퍼 센터조정.....
>
>첨 샵에서 센터 잘맞추고( 로터와 패드간격 ) 기분좋았는데....
>
>저번 칠봉이 갈때, 뒤바쿠떼서 다시 끼구하니....
>
>패드 한쪽과 로터가 닿아있네요.
>
>구조를 보니 패드등을 오뎅꼬치 꿰듯하고 있는 넘을
>
>돌리면 될거 같은데....
>
>맞는건지요 ?
>
>** 어차피 뒤바쿠는 큐알이라 빼고 끼는 과정에서 아무래도
> 매번 동일하게 끼우기는 어려울거 같은데.......
> 여러분들은 어떠십니까 ?
조절하는게 정답인데 차량으로 이동시 바퀴를 분리하면 또다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주원인은 로터가 고정되는 허브의 가공면 상태와
허브가 프레임에 고정되는 위치가 달라져서 발생합니다.
잘만들어진 허브와 프레임이라면 크게 나타나지 않지만
오래 사용하면 대부분 발생합니다.
해결방법역시 온바님 말씀대로 한번 셋팅 잘해놓고 분리안하면
오랜시간 조용한 라이딩을 할수 있지만 짱구님의 차량 이동 방법으로는
불가능하지요
그러나 불가능이란 없다고 누군가 말했지요 ㅎ ㅎ ㅎ
허브의 구조를 보면 스포크가 달려있는 부분과
프레임에 고정되어 회전하는 회전축이 있지요
먼저 캘리퍼를 잘조정하시고 정상적으로 셋팅이 잘된 상태에서
프레임과 허브의 회전축을 네임펜이나 테이프 등으로
표시를 해놓으신후 다음에 분리후 재조립할때 항상 그위치가 일치하도록
허브의 축을 돌리면서 지정된 위치에 있을때 QR을 고정시키세요
그리고 QR을 고정하기전에 안장을 눌러서 허브의 회전축이
프레임의 지정된 자리에 안착하게끔 해주어야 QR고정시
발생하는 편차를 줄일수 있습니다.
그리고 짱구님 집에서 캘리퍼 셋팅이 불가능하다면
그전의 회전축 위치를 찾아보면 됩니다.
지금현재 그전의 조립상태를 알수 없으므로
회전축을 여러각도로 재조립후 라이딩을 해보면
잘조립된 상태의 위치를 알수 있으니 확인해보십시요
글로 표현하기에 어려움이 많은데 보금산에 갈지 모르겠지만
간다면 그때 자세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
>엑쑤티 디스크 캘리퍼 센터조정.....
>
>첨 샵에서 센터 잘맞추고( 로터와 패드간격 ) 기분좋았는데....
>
>저번 칠봉이 갈때, 뒤바쿠떼서 다시 끼구하니....
>
>패드 한쪽과 로터가 닿아있네요.
>
>구조를 보니 패드등을 오뎅꼬치 꿰듯하고 있는 넘을
>
>돌리면 될거 같은데....
>
>맞는건지요 ?
>
>** 어차피 뒤바쿠는 큐알이라 빼고 끼는 과정에서 아무래도
> 매번 동일하게 끼우기는 어려울거 같은데.......
> 여러분들은 어떠십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