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캐논데일 싸이클로 크로스는...
듀얼 컨트롤 레버에
나머진는 mtb Drive Train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결론만 말씀 드리면 사용 가능 합니다.(mtb 용 크랭크 또는 로드용 컴팩트 크랭크라는 전제하에)
뒷 드레일러는 "로드용" 롱케이지이므로...
chainring capacity 가 37 T 인데...
Triple crank 의 T 수 조합이 관건이겠군요...ㅎ
(로드용 트리플크랭크라면, 11~34T 스프라켓과 듀라에이스 뒷변속기와는 사용 불가입니다.)
만약 34 T 의 스프라켓이 변속에 문제가 된다면...
mtb 용 long cage 를 쓰시는게 방법입니다...
다운힐 머신의 셋팅을 참고로 보자면...
34 T 스프라켓과 44~46 T 의 체인링이 탑재된 크랭크를
듀라에이스 숏케이지에 혼용하여 지장 없이 쓰는 것을 보기도 했습니다.
한 때... 저의 프리 라이딩 머쉰도...
24-34-46T triple chainring 조합의 COOK 크랭크에
미들 케이지 뒷 드레일러를 함께 썼는데...
체인이 대각선으로 꺾이는 잘못된 극단적 변속인 (11~34 T 스프라켓 기준)
1(inner chainring) X 11 , 13 , 15 T (9 , 8 , 7 단 스프라켓)
2(middle chainring) X 11 T (9 단 스프라켓)
3(Outer chainring) X 26 , 30 , 34 T(3 , 2 , 1 단 스프라켓)
위의 조합만 피해서 사용했더니 사용에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만약 허브가 130 mm 로드용이라면...
시마노 "10단 전용" 허브와 완성 휠셋은 10단 스프라켓만 장착되고,
9단용 허브와 9단 스프라켓용 완성휠셋에는
9단 과 10단 스프라켓이 모두 장착 가능합니다.
>항상 새로운 도전을 하시는 모습을 부러워하며 언젠가 제 잔차로 산에 가보려고 벼르고있는 외로운 독립군입니다.
>현재 후지바이크의 싸이클로크로스를 타고 있습니다. 엔진부실로 얼마전에 3단 크랭크로 바꾸고 그래도 부족해서 이번에는 스프라켓을 MTB용으로 바꿀려고하는데
>지금 뒷드레일러는 9단 듀라 롱게이지입니다. 여기에 드레일러 교환없이 32T나 34T를 바꿔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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