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플랫바 10단 장착(3x10)되어있었지만,
STI컨트롤레버로 바꾸면서 브레이크암을 리니어풀 캔틸레버로 교체.
다이렉트풀 캔틸레버와의 비교를 위해 뒤쪽은 아직 다이렉트풀 캔틸레버 상태.
비교해보자면, 다이렉트풀 캔티도 STI에 장착해서 제동력을 얻을 수는 있지만, 브레이크패드와 림 사이의 간격이 1mm를 넘지 못한다는 점. 이 점 감안하시면 시마노 V브레이크나 어비드 싱글디짓 등의 브레이크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뒷브레이크만 어비드 싱글디짓5 쓰고 있는데, 앞브레이크에 비해 락이 잘 걸리더군요. 역시 편하게 타려면 리니어풀로 바꿔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싸이클로크로스 세팅한 PHD나, 슬로핑 프레임 싸이클로크로스는 국내에 유일무이 할 듯 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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