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theproscloset.com/blogs/news/specialized-roubaix-vs-trek-doma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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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소.Specialized Roubaix vs. Trek Domane _ The Pro',s Closet.pdf
<구글 번역기 돌린 내용>
전문 ROUBAIX 및 TREK DOMANE
브루스 린
두잇올(Do it All)사이클을 상상해보십시오.
대회/그란폰도를 참가하고, 빠른 동호회 팩라이딩, 매일 자출을 한대의 자전거로 하고 싶다면 ?
모험심으로 포장도로를 벗어난 비포장 도로의 탐험 라이딩. 사이클로 이런 라이딩을 원한다면,
최소 엔듀런스(endurance)분야의 로드바이크가 필요합니다.
지구력(엔듀런스) 자전거는 원래 유럽에서 가장 거친 도로에서 힘든 하루 종일 프로 레이스를 다루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스쿨 바이크는 보다 직립적인 라이딩 위치와 안정적인 핸들링을 위해 편안한 구조 를 갖추고 있습니다. 규정 준수가 개선되고 타이어 간격이 넓어 라이더 피로를 줄이고 울퉁불퉁 한 표면의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지구력 자전거는 라이더가 장비에 제한을받지 않고 더 멀리 나아가서 가능한 모든 도로를 탐색 할 수 있도록합니다.
지구력 범주의 두 왕은 특화 루 벡스 와 트렉 도마 네 입니다.
지구력 자전거를 찾고 있다면 아마 다른 자전거를 고려했을 것입니다.
지구력 범주에는 다른 좋은 옵션이 많이 있지만 Roubaix와 Domane은 편안함, 성능 및 기술의 벤치 마크입니다.
그렇다면 차이점을 어떻게 이해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것을 선택합니까?
우리는 한 자전거가 다른 자전거보다 "더 나은지"확실하게 대답 할 수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대신,이 비교는 두 자전거의 역사, 사용하는 기술 및 제공하는 기능을 탐색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또한 고객과 직원 간의 경쟁 결과와 인기도 고려할 것입니다.
내용
역사와 기술
루베 (2004-2007)
Specialized Roubaix는 2004 년에 데뷔했으며 현대적인 내구 시간 자전거 장르를 정의했습니다. Roubaix는 Paris-Roubaix에서 이름을 따 왔습니다. "북쪽의 지옥"으로 알려진 파리-루바 이는 프랑스 북부에있는 약 29 개의 거친 자갈길로 이루어진 거친 봄의 고전입니다. Specialized Roubaix와 같은 지구력 자전거는 세계 최고의 라이더가 '돌을 길들이는 것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Roubaix의 발명가 인 Robert Hines는 Paris-Roubaix에 사용 된 자전거가 자갈길 경주와 일반 "실제"주행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1990 년대 후반의 도로 경주 용 자전거는 가파른 각도와 매우 짧은 체인 스테이로 뻣뻣했습니다. 이로 인해 Alpe d' Huez와 같은 산 위로 민첩하고 빠르지 만 Roubaix의 잔인한 자갈길 중 하나 인 Arenberg Forest와 같은 거친 표면에서는 불안정합니다. 또한이 자전거에서 라이더는 넓은 타이어를 장착 할 수 없어 더욱 거칠어졌습니다. Roubaix 자전거를 사용하여 Hines는 안장에서 몇 시간이 지난 후에도 편안함을 개선하기를 희망했습니다.
첫 번째 Roubaix는 편안함을 강조한 편안한 형상을 도입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사이클링 핏 전문가 중 한 사람인 앤디 프 루잇 (Andy Pruitt)은 Specialized가 Roubaix의 새로운 위치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되는 핏과 지오메트리 아이디어를 제공했습니다.
2019 년 The Pro 's Closet와의 인터뷰에서 “프레임에 내장 된 높은 바 및 서스펜션을 갖춘 내구성 지구력은 완전히 새로운 범주의 자전거를 출시했습니다 . "편안한 편이라면 더 빠르고 더 빨리 갈 수있을 것입니다."
"서스펜션"은 Specialized의 Zertz 기술에서 비롯되었습니다. Zertz 인서트는 포크 레그, 시트 스테이 및 시트 포스트에 삽입 된 엘라스토머로 진동을 완화하고 편안함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Roubaix는 또한 대부분의로드 레이싱 자전거 (27-30mm)보다 더 큰 타이어를 장착 할 수 있었기 때문에 거친 지형에서 편안함을 더욱 향상 시켰습니다. 이 크기의 타이어는 내구성 자전거의 표준이되었습니다.
Roubaix는 지금까지 7 번의 승리로 Paris-Roubaix에서 가장 지배적 인 자전거가되었습니다. Tom Boonen, Fabian Cancellara 및 Peter Sagan과 같은 세계 최고의 클래식 라이더가 Roubaix에서 우승했습니다.
Roubaix는 6 세대가되었습니다. 경우에 따라 엔트리 레벨 Sport 또는 Comp 트림에서 새 모델이 출시 된 후 이전 세대 Roubaix 자전거가 잠시 계속되었을 수 있습니다.
Roubaix SL2 (2008-2010)
2 세대 Roubaix는 2008 년에 데뷔했으며 전반적인 비틀림 및 리어 트라이앵글 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자전거의 민첩성과 핸들링이 향상되었으며 수직 준수와 편안함을 유지했습니다.
Roubaix SL3 (2010-2012)
3 세대 Roubaix는 Tarmac SL3로드 레이싱 자전거에서 채택한 카본 레이 업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카본 프레임은 가벼워졌으며 새롭고 개선 된 Zertz 점탄성 댐퍼가 특징입니다.
Roubaix SL4 (2012-2017)
4 세대 Roubaix는 비틀림 강성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테이퍼 포크와 헤드 튜브로 효율성을 높이고 무게를 줄였습니다. 카본 튜브 및 레이 업은 모두 독립적으로 크기가 정해지고 각 크기 실행에 맞게 조정되었다. 또한 CG-R 시트 포스트를 소개했습니다. 새로운 시트 포스트 디자인의 특이한 미학은 의견을 분극 시켰지만 승차감 향상을 위해 18mm의 수직 준수를 제공했습니다.
미래 충격이있는 Roubaix (2017-2019)
5 세대 Roubaix (일부는 SL5라고 함)는 근본적인 재 설계였습니다. Zertz 인서트는 Future Shock로 교체되었습니다. 헤드셋에 내장 된 Future Shock는 자전거 전면에 20mm의 활성 서스펜션을 제공했습니다. 더 긴 CG-R 시트 포스트와 낮은 트윈 볼트 시트 클램프와 쌍을 이루어 더 유연하게 리어 리어 컴플라이언스가 개선되었습니다. 더 큰 32mm 타이어를위한 여유 공간과 주 삼각형의 바닥에 통합 된 SWAT 보관 용기를 추가하면 자전거의 다양성이 향상되었습니다.
2020 루베
최신 Roubaix의 경우 무게가 줄어들고 공기 역학이 향상되었습니다. 새로운 Roubaix가 이제 Tarmac SL6보다 더 공기 역학적이라는 튜브 모양이 조정되고 전문화되었습니다. CG-R 시트 포스트는 공기 역학적 D 자형과 더 내장 된 플렉스가있는 새로운 Pavé 시트 포스트로 대체되었습니다. S-Works 및 Pro 자전거의 프론트 서스펜션은 Future Shock 2.0이며, 이는 더 개별적이며 라이더가 즉각적인 댐핑 조정을 수행 할 수 있도록합니다. 다른 빌드 레벨에는 개선 된 Future Shock 1.5 시스템이 있습니다.
트렉 도마 네
도마 니 (2012-2015)
트렉은 2012 년 도마 니를 데뷔하여 클래식을 이끌었다. Specialized Roubaix는 이미 4 세대에 진입했으며 다른 제조업체들은 경쟁을 위해 자전거를 타거나 생산하고있었습니다. 트렉은 현대 역사상 가장 위대한 클래식 라이더 중 하나 인 세계 및 올림픽 챔피언 Cancellara와 광범위하게 협력하여 자전거를 개발했습니다.
Domane이 출시되기 전에 Trek의 대표적인로드 바이크는 Madone으로 프랑스 니스의 유명한 등반가로 지명되었습니다. Domane 이름은 Madone의 아나그램이지만 라틴어로 "왕의 왕관"을 의미합니다. (Trek은 Emonda로드 바이크와 함께이 아나그램 명명 규칙을 계속했습니다.)
Trek은 동력 전달을 희생하지 않으면 서 승차감이 향상되도록 Domane의 IsoSpeed 분리기를 설계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시트 튜브를 상단 튜브에서 분리하여 자유롭게 구부릴 수 있습니다. 플렉스는 자전거가 라이더를 충돌 및 진동으로부터 격리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전면에서 Trek은 규정 준수를 개선하기 위해 더 큰 곡률과 역 드롭 아웃을 사용하는 IsoSpeed 포크를 설계했습니다. 카본 이소 존 핸들 바는 핸들 바의 상단과 드롭에 닫힌 셀 폼 패드가있는 패키지를 완성했습니다.
Domane은 Roubaix와 유사한 편안한 내구성 구조를 제공하지만 내구성과 프로 내구성의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도로 경주 용 자전거의 Trek의 H2 및 H1 지오메트리와 유사한 H3 및 H1.5 지오메트리라고도합니다. 내구 시간은 가장 일반적인 지오메트리이며, 현재 Pro 's Closet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Doman은 지오메트리입니다. 유명한.
Trek는 Endurance 지오메트리를 안정적이지만 여전히 레이스 지향적이라고 설명합니다. 헤드 튜브가 더 길어 제어, 처리 및 응답 성이 향상되었습니다. 그것은 대부분의 라이더, 특히 긴 마일을 넣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조정되었습니다.
Pro Endurance 지오메트리는 공격적인 전방 위치를 선호하지만 거친 도로에서 예측 가능한 핸들링을 원하는 라이더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Domanes는 더 짧고 더 공격적인 레이스 포지션을 위해 짧은 헤드 튜브를 갖습니다. Pro Endurance 모델은 Trek의 Project One 사용자 정의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제공되며 54cm 프레임 크기까지만 제공됩니다. 그것들은 중고 마켓 플레이스에서 매우 제한적이며 종종 고급 및 전문 레이서 만이 타기도합니다.
Domane은 소개 된 이후 Cancellara의 Cobbled 클래식에서 레이스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제 3 세대가되었습니다.
2 세대 도마 니 (2016-2019)
2 세대 Domane은 2016 년에 발표되었습니다. 자전거의 주된 개정판은 헤드 튜브에서 조향 튜브를 분리하고 핸들링에 영향을주지 않으면 서 프론트 엔드의 진동을 더욱 줄이기 위해 전면 IsoSpeed 분리기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고급 SLR 모델에는 라이더가 후면 IsoSpeed에서 제공하는 댐핑 레벨을 변경할 수있는 새로운 슬라이더가 있습니다 (SL 모델은 조정 불가능한 원래 IsoSpeed를 유지함). 새로운 디스크 버전의 Domane도 제공되어 타이어 간극이 32mm로 증가했습니다.
2020 도마 니
최신 도마 니는 지구력 자전거 장르의 한계를 더욱 넓 힙니다. 고급 SLR 모델의 상단 튜브 IsoSpeed가 개선되었습니다. 그것은 조정 가능하며 강성과 편안함 사이의 미세한 균형을 제공합니다. 상단 튜브 아래에 재배치 된 슬라이더와 디자인에 통합 된 추가 엘라스토머를 사용하여 더 많은 댐핑을 제공합니다 (SL 모델은 조정 불가능한 원래 IsoSpeed 시스템을 유지함). 공기 역학을 향상시키기 위해 Madone 에어로로드 바이크의 기술을 빌려 튜브 모양이 모두 조정되었습니다. 새로운 Domane은 더 많은 타이어 간극을 제공하며 최대 38mm 타이어를 장착 할 수 있습니다. 다운 튜브의 숨겨진 보관함은 자전거에 별도의 공간을 제공하여 여분의 튜브, 도구 및 스낵을 보관합니다.
미래 충격 대 IsoSpeed
전문화 된 미래 충격
2017 Roubaix에 Future Shock를 도입 한 것은 움직이는 부품이없는 수동 댐핑 인서트 인 Zertz 인서트의 단순성을 크게 벗어났습니다. McLaren Applied Technologies의 Formula 1 혁신가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새로운 미래 충격을 설계했습니다. 헤드 튜브에 스프링을 사용하여 20mm의 수직 이동으로 라이더를 적극적으로 정지시킵니다.
미래의 충격 헤드셋
Specialized는 과도한 무게를 추가하지 않고도 도로에서 발생하는 주파수를 능동적으로 흡수 할 수 있기 때문에 코일 스프링 시스템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프링은 또한 전통적인 서스펜션 시스템 (예 : 산악 자전거의 에어 포크)보다 덜 복잡하고 마찰이 적으며 여행을 시작하는 데 적은 힘이 필요합니다.
퓨처 쇼크는 포크와 프레임 사이가 아닌 줄기 아래에 위치하기 때문에 (예 : 산악 자전거의 서스펜션 포크). 앞바퀴가 거친 지형에 부딪 치면 자전거 전체가 바퀴가 프레임을 향해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손쪽으로 움직입니다. 전문화 된 주장은 처리 또는 효율성을 잃지 않고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자전거의 바퀴는 프레임에 의해 단단히 고정되어 있으며 휠베이스는 서스펜션의 이동을 통해 변경되지 않으므로 핸들링이 더 예측 가능합니다.
오리지널 퓨어 쇼크의 댐핑은 다양한 라이더 무게, 지형 및 강성 환경 설정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세대 Roubaix의 경우 시스템 분해, 헤드 튜브에서 분리 및 스프링 교체가 필요합니다. 기본 도구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초보자 기계공에게는 매우 간단한 작업입니다. 5 세대 Roubaix의 대부분은 "하드"스프링이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중간"및 "소프트"스프링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충격은 자전거의 앞면 만 정지시킵니다. 뒷좌석에는 시트 포스트 플렉스가 주요 편안함의 원천입니다. 시트 포스트의 유효 길이를 늘리면이 길이가 향상되어 Future Shock Roubaix는 시트 튜브 상단보다 65mm 낮은 시트 클램프를 사용하여 최적의 굴곡을 제공합니다. 시트 튜브 개구부는 포스트가 움직일 수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그 위로 플레어됩니다.
Future Shock 시스템은 Specialized의 Diverge 올로드 자전거, Ruby 여성용 지구력 자전거 및 Sirrus 피트니스 자전거에서도 사용됩니다.
참고 : Specialized는 특정 Future Shock 헤드셋에 대해 2019 년 1 월 리콜을 발행했습니다. 모든 모델 연도의 모든 자전거가 영향을받는 것은 아닙니다. 리콜 문제를 해결하려면 조향 튜브 칼라를 교체하여 응력 부식 균열에 대한 내성을 향상시켜야합니다. The Pro 's Closet에서 판매 된 모든 Future Shock 자전거는이 리콜을 검사하여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받습니다.
미래 충격 1.0 vs 미래 충격 2.0. 댐핑 조절 다이얼과 새 부팅에 유의하십시오.
2020 Roubaix는 고급 S-Works, Pro 및 Expert 빌드에 Future Shock 2.0을 도입했습니다. 이는 서스펜션 특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시스템에 유압식 댐퍼를 추가합니다. 여전히 작은 코일 스프링을 사용하지만 유압 댐퍼는 압축 및 리바운드 댐핑을 향상 시키며 라이더에게 댐핑을 즉시 조절할 수있는 외부 다이얼을 제공합니다. 다이얼을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댐핑이 종료됩니다. 이것은 미래 충격이 단거리 달리기를 더 강하게 만듭니다 (완전히 잠기지 않습니다).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댐핑이 열리고 거친 표면에서 더 부드럽고 활동적으로 느껴집니다. 스템 아래에는 더 불연속적인 충격 쇼크가 있습니다.
Future Shock 2.0 기술은 고급 빌드에만 적용됩니다. Sport 및 Comp 모델과 같은 다른 모든 2020 Roubaix에는 단순화 된 Future Shock 1.5가 제공되어 원본은 개선하지만 유압식 댐핑 및 외부 다이얼은 생략합니다. 퓨처 쇼크 1.5는 오리지널 퓨처 쇼크와 비교하여보다 진보적 인 메인 스프링, 새로운 탑 아웃 스프링 및 새로운 바텀 아웃 범퍼를 사용합니다. 강성을 미세 조정하려는 라이더를 위해 추가 부스터 스프링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개조에 대한 Specialized의 공식 입장은 유압식으로 감쇠 된 Future Shock 2.0을 이전 세대 Future Shock 또는 새로운 Future Shock 1.5 Roubaix로 개조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트렉 아이소 스피드
이 비디오는 2 세대 Domane SLR에서 작동하는 IsoSpeed를 보여줍니다.
Trek의 IsoSpeed의 목표는 레이스 준비 프레임의 강성, 효율성 및 핸들링 특성을 유지하면서 거친 도로 표면의 찌그러짐 및 피로 효과를 줄 이도록 충분한 컴플라이언스를 도입하는 것입니다. 트렉은 서스펜션 시스템을 추가하지 않고도이 작업을 수행하려고했습니다.
오리지널 후면 IsoSpeed 디 커플러는 시트 튜브를 상단 튜브에서 분리하여 시트 튜브가 도로의 힘에 따라 휘어 지도록합니다. 상단 튜브는 시트 튜브 접점에서 분리되고 시트 튜브는 통과합니다. 튜브는 직접 접촉하지 않지만 수평 샤프트와 2 개의 밀봉 된 카트리지 베어링으로 연결됩니다. 시트 튜브는이 샤프트에서 몇도 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튜브 사이에는 진동을 흡수하는 두 개의 원형 엘라스토머 인서트가 있습니다. 시트 튜브는 수직 평면에서만 구부러져 IsoSpeed가 전통적인 레이스 바이크의 느낌과 효율성을 유지하기 위해 측면 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순성으로 인해 무게가 거의 없으며 유지 관리가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경우 베어링 및 기타 구성품을 교체 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에서 Trek은 프론트 액슬에 더 큰 곡률과 역 드롭 아웃을 사용하는 IsoSpeed 포크를 준수했습니다. 이로 인해 범프와 거친 노면으로 인해 포크가 더 유연 해졌습니다.
2 세대 Domane과 함께 Trek은 IsoSpeed 디 커플러를 자전거의 전면으로 가져 왔습니다. 디 커플러는 헤드셋 상단의 로커 컵 안에 들어있었습니다. 조향 튜브는 후면 샤프트와 유사한 수평 샤프트와 2 개의 밀봉 된 카트리지 베어링에 의해 로커 컵에 연결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조향 튜브를 앞뒤로 구부릴 수있어 자전거 앞쪽에서 추가적인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합니다. 로커 컵은 측면 운동이 전혀 없도록 설계되어 자전거가 여전히 정밀하게 조향하고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 세대 Domane은 고급 SLR 모델 용 시트 튜브에 슬라이더를 도입하여 후면 IsoSpeed 분리기의 컴플라이언스를 조건과 라이더 선호도에 맞게 조정했습니다. 슬라이더는 구부릴 수있는 시트 튜브의 양을 변경하여 작동했습니다. 시트 튜브의 유효 길이를 늘리면 레버가 길수록 짧은 레버보다 휘어지기 때문에 규정 준수가 향상됩니다. 슬라이더를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거친 도로에 대한 준수가 증가하고 위쪽으로 이동하면 경쟁 조건에 대한 강성이 증가합니다. 저렴한 Domane SL은 조정 가능한 슬라이더없이 원래의 IsoSpeed 디 커플러를 유지했습니다.
Trek은 2014 년 Boone 사이클로 크로스 자전거, 2016 년 Procaliber 크로스 컨트리 산악 자전거 및 2018 년 Madone Aero Road Bike에 IsoSpeed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시트 튜브의 상단 L 자형 섹션이 상단 튜브 아래로 어떻게 확장되는지 확인하십시오.
최고급 2020 Domane SLR의 경우 Trek은 최신 Madone에서 개선 된 Top Tube IsoSpeed 설계를 사용합니다. 최초의 IsoSpeed 분리기는 분리 된 상부 튜브 사이를 구부리기 위해 전체 시트 튜브에 의존하는 반면, Top Tube IsoSpeed는 시트 튜브를 2 개로 분리합니다. 시트 튜브의 상부는 L 자형 구성 요소를 형성한다. 이 "L"의 하단은 상단 튜브로 앞으로 확장되고 그 아래에 고정됩니다. 시트 튜브의 하부는 제자리에 고정되어 있지만, 상부 L 자형 섹션은 여전히 앞뒤로 구부릴 수 있습니다.
트렉은 탑 튜브 아이소 스피드 (Top Tube IsoSpeed)를 통해 오리지널 아이소 스피드 (IsoSpeed) 디자인보다 프레임 강성과 승차감 사이에서 더 많은 개별 튜닝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원래, 더 큰 프레임은 더 긴 시트 튜브를 가졌기 때문에 키가 큰 라이더는 더 부드러운 라이딩을, 더 짧은 라이더는 더 단단한 라이딩을 얻었습니다. (2 세대 Domane SLR의 슬라이더를 사용하면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신 IsoSpeed 설계에서는 상단 튜브 아래에 고정 된 시트 튜브 섹션이 강성과 굴곡을 제어합니다. 이 구성 요소의 길이는 프레임 크기와 독립적으로 변경 될 수있어 더 작은 프레임 크기를위한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설계 될 수 있습니다. 시트 튜브 내부의 새로운 내장 댐퍼는 이전 디자인보다 더 나은 움직임 제어를 도와줍니다.
Domane SLR에서 상단 튜브 아래에 숨겨진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상단 튜브 아이소 스피드의 강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Front IsoSpeed 디자인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이전 세대와 마찬가지로 저렴한 Domane SL 모델에는 조정 가능한 슬라이더가 없습니다.
타이어 통관
대부분의 지구력 자전거는 대부분의 도로 경주 자전거보다 더 큰 타이어를 장착 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 년 동안, 라이더의 선호와 타이어 트렌드로 인해 제조업체는 점점 더 많은 타이어 통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타이어가 넓을수록 라이더는 타이어 압력을 낮추어 편안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 낮은 타이어 압력과 더 큰 타이어의 더 큰 접촉 패치는 거친 도로, 흙 및 자갈을 타는 데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초기 Roubaix 및 Domanes는 일반적으로 27-30mm 범위의 타이어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여유 공간은 다양하며 타이어 제조업체, 림 너비 및 브레이크 캘리퍼 여유 공간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모델 (2013+ Roubaix 및 2015+ Domane에서 사용 가능)이 도입됨에 따라 타이어 간격이 32mm로 증가하여 라이더에게 더 많은 타이어 옵션이 제공되었습니다.
2020 년에는 두 자전거의 타이어 간극이 다시 커졌습니다. Roubaix는 최대 33mm 타이어를 장착 할 수 있습니다. 28mm 타이어 공장에서 재고가 제공됩니다.
Domane은 최대 38mm 타이어를 장착 할 수있을 것입니다 (일부 리뷰는 40mm 타이어에 대한 클리어런스를 주장했지만 Trek은 공식적으로 38mm라고 말합니다). 이 다양한 타이어 옵션으로 인해 Domane은 Roubaix보다 흙과 자갈을 더 많이 타고 갈 수 있습니다. 2020 Domane에는 32mm 타이어가 장착됩니다.
자전거 보관
5 세대 Roubaix는 SWAT 박스를 도입했습니다. SWAT는 "저장, 물, 공기, 도구"를 나타냅니다. 상자는 두 개의 마운트를 사용하여 주 삼각형 하단의 프레임에 부착되는 탈착식 구획입니다. The Pro 's Closet에서 판매되는 5 세대 Roubaix에는 SWAT 상자가 포함됩니다. 원하는 경우 애프터 마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전 세대 Roubaix에는 필요한 SWAT 상자 마운트가 없었습니다. 2020 Roubaix에는 현재 SWAT 상자에 호환되는 마운트가 없습니다.
2020 Trek Domane은 Trek의 새로운 숨겨진 스토리지 수납 공간을 갖춘 최초의 제품입니다. 다운 튜브의 빈 저장 공간은 2020 카본 도마 니 프레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 튜브 보틀 케이지 마운트는 작은 레버로 접근 할 수있는 탈착식 해치에 부착됩니다. 커버에는 멀티 툴용 홀더가 있으며 다운 튜브 내부에는 여분의 튜브와 툴을 고정하기위한 나일론 툴 롤이 있습니다. (이것은 일부 특수 산악 자전거에서 사용 가능한 SWAT 상자와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버텀 브래킷 표준
바텀 브래킷은 사이클 세계에서 논쟁의 여지가있는 주제입니다. 소비자의 태도는 많은 제조업체들이 프레스 핏 버텀 브래킷 쉘에서 기존의 쓰레드 버텀 브래킷으로 이동하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자전거에서 어떤 종류의 버텀 브래킷을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특정 모델 연도를 찾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Specialized Roubaix는 4 세대 (SL4)까지 공통 BSA 스레드 (일명 영어) 버텀 브래킷 표준을 사용했습니다. 거기서부터 Specialized의 OSBB 버텀 브래킷 표준으로 전환했습니다. OSBB는 "대형 바텀 브래킷"을 나타내며 프레임에 따라 BB30에서 PF30까지 다양한 프레스 핏 표준을 포함합니다. 2012-2017 년 모델의 Specialized 고급 모델의 표준입니다. 2017 년에 Specialized는 Roubaix 및 기타 모델을 전통적인 BSA 스레드 바텀 브래킷으로 다시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5 세대 Roubaix의 경우 다양한 모델에 OSBB 및 BSA 바텀 브래킷 쉘이 제공됩니다. 여전히 OSBB를 사용하는 프레임에는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표준 프레스 핏 버텀 브래킷 대신 Praxis Works 스레드 변환 버텀 브래킷을 설치했습니다. 2020 년에 모든 Roubaix 모델은 이제 BSA 스레드입니다.
Trek Domane은 처음부터 Trek의 BB90 프레스 핏 버텀 브래킷 표준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3 세대 Domane은 새로운 T47 스레드 바텀 브래킷 표준을 중심으로 구축되었습니다. T47은 강성과 크랭크 셋 호환성을 높이는 전통적인 BSA 스레드 바텀 브래킷 쉘의 더 큰 버전입니다.
림 및 디스크 브레이크 옵션
Roubaix 또는 Domane에 관심이있는 림 브레이크 감정가 인 경우 중고 또는 "새 오래된 주식"을 구매하는 것이 유일한 옵션입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증가 된 정지 력과 타이어 간극으로 인해 두 자전거의 표준으로 채택되었습니다.
Roubaix는 2002 년부터 2012 년까지 림 브레이크와 함께 사용할 수있었습니다. 첫 번째 디스크 브레이크 모델은 2013 년 모델에 도입되었으며 Specialized는 2017 년까지 림 및 디스크 옵션을 모두 제공했습니다. 림 브레이크 Roubaix는 2018 년부터 존재하지만 "프로 Bora-Hansgrohe 및 Quick-Step Floors 레이스 팀에 공급 된 변형. 이 팀은 타이어 펑크 발생시 휠을 더 빠르게 교체하기 위해 2018 년에 림 브레이크를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자전거는 매우 드물기 때문에 찾아 가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Trek은 2013 년부터 2019 년까지 Domane에 림 브레이크를 제공했습니다. 최초의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은 2015 년 모델까지 소개되지 않았습니다. 2020 년부터 차세대 Domane은 디스크 브레이크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성 모델
Specialized와 Trek은 역사적으로 Roubaix와 Domane의 여성 변형을 제공했습니다. 여성의 루베 족은 루비라고 불렸다. 여성 라이더의 비율에 맞게 다른 지오메트리와 터치 포인트를 사용했습니다. Trek은 형상 및 터치 포인트를 조정 한 Domane의 WSD (Women 's Specific Design) 버전을 제공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판매, 자전거 착용자 및 테스트에서 수집 한 데이터에 따르면 많은 여성용 자전거 착용자가 남성 착용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 결과, Specialized와 Trek은 이제 Roubaix와 Domane의 유니섹스 지오메트리로 동일한 자전거를 제공합니다. 2019 년 이후에는 여성 전용 Specialized Ruby 및 Domane WSD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성 전용 모델은 여전히 터치 포인트 만 변경하여 Specialized에서 제공합니다. 두 자전거 모두 더 많은 라이더를 수용 할 수 있도록 넓은 범위로 제공됩니다.
레이스 결과
Roubaix와 Domane은 자갈길을 입은 고전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것이 이러한 디자인에 영감을 준 레이싱 유형입니다. 아래 목록은 지난 10 년간 주요 자갈길 경주에서 Roubaix 또는 Domane을 타는 승자입니다. 이탈리아의 Strade Bianche는 자갈길이가 길고 레크리에이션 지구력 라이더가 찾는 도로 유형과 유사하기 때문에 포함되었습니다.
파리-루바이
2019 | 필립 길버트-Roubaix
2018 | 피터 세이건-Roubaix
2014 | Niki Terpstra-Roubaix
2013 | 파비안 Cancellara-Domane
2012 | 톰 분넨-Roubaix
2010 | 파비안 캔 셀라 라-루베
플랜더스 투어
2014 | 파비안 Cancellara-Domane
2013 | 파비안 Cancellara-Domane
2012 | 톰 분넨-루베
Gent-Wevelgem
2016 | 피터 세이건-Roubaix
2012 | 톰 분넨-루베
E3
2013 | 파비안 Cancellara-Domane
2012 | 톰 분넨-루베
스 트레이드 비안 체
2016 | 파비안 Cancellara-Domane
2012 | 파비안 캔 셀라 라-도마 니
Roubaix는 지난 10 년 동안 Domane의 6 개 팀에서 9 번의 주요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이 목록에는 승리 만 표시되며 연단 또는 다른 결과를 고려하여보다 상세하고 미묘한 그림을 만들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2019 파리-루빅스에서 Specialized Roubaix는 상위 10 위에서 5 번의 마감을 달성 한 놀라운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이 클래식에서는 표준 경주 용 자전거를 선택하는 프로 라이더도 많습니다. 몇몇 라이더는 Specialized Tarmac에서 Flanders, Gent-Wevelgem 및 E3을 수상했습니다. 자전거 선택은 종종 개인 취향에 달려 있으며 많은 전문가들이 편안함보다 최고의 효율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프로는 일반 라이더보다 더 적합하고 단단하므로 항상 같은 장비를 사용해야한다고 가정하지 마십시오.
일반 라이더의 경우 프로 레이싱은 일상적인 라이딩에 거의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프로는 매우 빠르며 물론 물리적 재능이 결과에서 가장 큰 차이를 만듭니다. Cancellara와 Boonen은이 목록에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고전의 왕이었고 자전거에서 이겼을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자전거가 다른 자전거보다 우수하다는 결정적인 증거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프로 레이싱은 제품이 절대 한계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줍니다. 팬에게 영향을 미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강력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섹션에서 볼 수 있듯이 성공적인 프로 라이더로 인해 특정 브랜드가 인기를 얻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인기
The Pro 's Closet는 중고 자전거의 세계적 선두 주자이므로 자전거 판매량에 대한 실질적인 데이터가 있습니다. 지난 12 개월 동안 도로 판매를 파고 Domane에 비해 우리가 판매 한 Roubaix 자전거의 수를 비교했습니다. 이 두 제품은 우리의 최고 판매 내구 시간 자전거이며 각 브랜드의 모든 유형의 최고 판매 자전거입니다. 우리는 두 자전거의 재고가 상당히 비슷하며 재고가 아직 소진되지 않았으므로 판매량을 비교하여 고객들 사이의 인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나는 또한 우리 가게의 라이더들에게 두 자전거 사이에서 어떤 자전거를 선호하는지 확인했습니다. 직원들은 모두 자전거를 좋아하고 자전거에 집착하며 다양한 제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지식이 풍부하고 의견이 있습니다. 우리는이 여론 조사에 대해 60 명 이상의 응답자가 있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왜 그들이 서로를 선택하는지 설명했습니다.
아래 차트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우리의 판매 수치와 내부 폴링 결과가 일치한다는 것은 흥미 롭습니다. 꽤 가깝지만 두 경우 모두 Roubaix가 Domane보다 좁습니다. 이것이 Roubaix가 더 낫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아니요, 조금 더 인기가 있습니다.
개인 선호도는 라이더가 선호하는 자전거 뒤에 큰 드라이버입니다. 우리 상점 조사에서 사람들이 왜 다른 것을 선택하는지 물었습니다. 아래는 그들의 답변 중 일부입니다.
전문 Roubaix
- 나는 페인트를 좋아하고 더 좋아 보인다.
- 나는 Future Shock의 적극적인 느낌을 좋아합니다. 거친 도로에서 게임을 바꾸는 것입니다. 다른 자전거는 이런 느낌이 없습니다. Future Shock 2.0의 조정 가능성은 환상적입니다.
- 재판매가 약간 개선 될 것입니다 (재판매에 대한 기사 참조 ).
- 그것은 다른 자전거보다 파리-루바이를 더 많이 이겼습니다.
- 피터 세이건이 승차합니다.
- 트렉이 아닙니다.
트렉 도마 네
- 나는 페인트를 좋아하고 더 좋아 보인다.
- 나는 IsoSpeed의 음소거되고 부드럽고 효율적인 느낌을 좋아합니다. 나는 자전거가 Future Shock처럼 매달리고 활동적으로 느껴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IsoSpeed가 더 간단하고 걱정할 이동 부품이 적습니다.
- 새로운 통합 툴박스는 훨씬 깔끔하고 디자인이 좋습니다.
- 큰 타이어 정리.
- 파비안 Cancellara가 그것을 탔다.
- 전문화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매장 조사에서 알 수 있듯이 구매 결정에 외모와 브랜드 충성도가 큰 영향을 미칩니다. 어쩌면 이미 마음을 정했지만 충성도를 제쳐두고 Specialized Roubaix 와 Trek Domane의 대결 은 전화하기가 어렵습니다.
내 생각에, 당신의 결정에 가장 큰 역할을해야하는 두 가지 기술 요소는 Future Shock vs. IsoSpeed와 타이어 클리어런스입니다. 미래의 충격과 Iso Speed는 도로 주행시 느낌이 매우 다릅니다. 차이점은 "활성"과 "수동"으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충격은 도로의 충돌과 불완전 성을 흡수하기 위해 끊임없이 움직이는 방식에서 두드러집니다. IsoSpeed는 진동을 억제하면서 백그라운드에서 더 많이 앉습니다. 일부 라이더는 다른 느낌보다 하나의 느낌이나 개념을 더 선호합니다. 또한 Zertz 인서트를 사용하는 구형 Roubaix 자전거 (2018 년 이전)는 Domane보다 음소거 느낌이 덜합니다.
The Pro 's Closet에서 로드 바이크 를 쇼핑 할 때는 세 개의 바이크를 나란히 볼 수있는 편리한 비교 도구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형상, 무게, 구성 요소 사양 및 가격 등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전문가의 Ride Guides 가 다음 지구력 자전거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먼지와 자갈을 타기 위해 33mm보다 큰 타이어를 장착하려면 Domane이 확실한 선택입니다. 개인적으로 그것은 Domane의 호의에 따라 스케일을 설명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33mm보다 큰 타이어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차이점을 고려하고 두 자전거가 모두 환상적인 옵션임을 확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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