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다운힐차에 싸이클 부품을..??

파란박쥐 2003.02.03 18:17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오늘 이번달 바이써클 잡지 보니..
정형래 & 정종문 선수 인터뷰가 있는데.
두분다..올해 새로운차로 바꾼다고 하더군여.
그런데..뒷드레일러와..스프라켓을 싸이클 부품 이름이.듀라??
암튼 싸이클용으로 쓴다는데..그렇게 함으로써의 이득은?? 실은??
싸이클이 T수가 더작지않나여? 그렇담..속력을 더내기 위해서??
고수님들 답녀주세여.~~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tiberium 2003.02.03 18:41
사이클 스프라켓이 각 단수에서 T차이가 작게나서 그런듯 합니다. MTB용은 업힐용으로 쓰는 너무 큰스프라켓이 많죠.. 그리고 사이클 리어드레일러 텐션이 더 강한걸로 압니다. ^^
0
musicman 2003.02.03 18:43
체인 튀는 것의 방지와 경량화를 위해서입니다.
0
dhunter 2003.02.03 18:55
... 경량화는... DH 머신에서 경량화라니 왠지 좀 안 어울리는 ^_^;
0
dhunter 2003.02.03 18:56
트라이얼계에서도 사이클용 RD/스프라켓 쓰는 경우도 있고, 그 쪽의 내구성도 훌륭한듯 합니다.
0
dhunter 2003.02.03 18:56
T수는 적다고 해도 DH크랭크 때문에 상쇄됩니다.
0
tiberium 2003.02.03 19:31
T수가 MTB의 경우에는 XTR이 11~34 까지고 울테그라가12~23 입니다 폭이 좁죠.. MTB용보다는 사이클용이 단 사이의 T개수 차이가 적어서 좋죠.
0
musicman 2003.02.03 21:01
사이클 부품이 내구성이 엠티비용보다 강하지는 않습니다. 경량화도 한가지 이유가 됩니다. 그리고 가장 큰 이유는 좁은 풀리 간격으로 인한 빠른 변속이겠지요.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