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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re] 허걱 디스크였네요.. ^_^;;

........ 2003.02.04 17:14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제가 질문을 잘못 봤네요.. 흘흘흘(미안해요..)

유압인가요?
유압일경우는 켈리퍼를 정렬해도 조금 지나면 동일한 현상이 생깁니다.

휠을 뺏다가 장착할경우 QR의 힘에 따라서도 붙기도 하고 떨어지기도 하죠.

이유는 일반 림브레이크에 비하여 허브쪽은 움직임이 많기때문이고
디스크브레이크 패드의 간격이 좁기때문입니다.

정렬방법은 특별한것은 없고요..
IS방식은 얇은 와셔로 좌우를 조정할수 있습니다.
헤이즈방식은 볼트를 살짝 풀러서 좌우로 조정을 할수 있습니다.

뭐 이런 간단한 방법말고는 뽀족한 대책이 없습니다.

4PISTON방식은 패드스프링차체가 약하기때문에 칼가는 소리가 더 심하고요
데오래같은 경우는 2PISTON이니 스프링 강도가 높을겁니다.
처음 정렬을 좀 해주신 다음 QR을 조이는데 일정하게 조여 버릇하시면 됩니다.
(일정하다는 것은 조금 강하게 조여버릇하시면 되죠.. 너무 조이면 않됩니다. ^_^;;)

그리고 패들 정렬할적에
패드를 끝까지 밀어넣은다음 레버를 빠르게 조이고 풀렀다를 반복하세요.
(이작업 몇번하면 공기도 빠집니다. ^_^;;)

질문을 잘못읽어서 죄송합니다.. 에구구 민망해서.. -.-;;;

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1)

균택 2003.02.05 09:14
레버 위치는..ㅎ 보통 변속기있는방향 반대쪽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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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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