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re] 좀. 에매한데.. 한번쯤 생각해볼문제??<맞나!> (샥)

sunsuzzang(탈퇴회원) 2003.02.23 21:35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아무튼 답변 올려주시느라 고맙습니다. 꾸벅..
근데, 제가 궁금한것은 그것이 아니고요 샵에서 하는말이 "모든샥"은 120에서
무르고 100에서 단단하다는 것이죠!
다시 말하지만 분명히      *모-든-샥*     입니다.
예로 락샥같은 경우  *모든샥*  이 그렇지 않을거라는 생각입니다.
그러면 그 샵주인의 말은 틀린것이 아닙니까?
여기 왈바에서도 그렇구 서울의있는 샵에서도 그렇구... 100이 무르고 120이
단단하다, 블랙콤프 얘기가 아닙니다.
만약 균택님의 말과 샵 주인의 말이 맞다면?  에어샥도 그런것인지..

PS : 분명히 말하지만 그 *샵#*에서 모든샥 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건 다른 얘긴데 다운힐시 샥을 무르게 하고 다운힐 하나요?
다운힐의 별다른 관심이 없어서리... 초짜라!!
모두 안전 라이딩하시기를... 안전이 최고져!!! ^^
목록 답변등록

답변 (9)

tiberium 2003.02.23 21:39
너무 물러도 않좋아요.. 페달링시 앞에서 들쑥날쑥하면 참 하기 힘들어 집니다. 모든샥이라는 말은 좀 어폐가 있군요. 세팅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만..
0
뭬~산 2003.02.23 22:10
다 읽어보니 # 말이 좀 이상하네요? 상식적으로 오일이든 에어든 트레블이 길면 부드럽거든요. 특히 블랙 경우 80-100 , 이든 100-120 이든 길게 셋팅한게 부드럽지 않겟습
0
뭬~산 2003.02.23 22:11
니까? 당연히 트레블이 길어지는데요. 사일로도 80-125시 125에서 누리면 더 숙숙 잘들어갑니다. 대부분의 샥은 제생각엔 길면 부드럽고 무르다 입니다. ^^근데 질문이 좀 헷갈
0
뭬~산 2003.02.23 22:12
리네요. 다운경우에 완만한 돌길경우 당연히 프리로드 다플고, 트레블 조정되는샥이라면 젤 길게 해놓구 내려가겟죠. 예외의 경우도 있따고 봅니다만 내려갈땐 동력? 패달질
0
뭬~산 2003.02.23 22:13
을 많이 하지않고,오히려? 브레이킹 중이니 긴게 유리하겟죠 노면과의 접지력도 그렇고
0
날으는짱돌 2003.02.23 22:38
트래블이 조정되는 샥의경우만을 본다면 균택님 말이 전적으로 맞습니다. 그외 별개의 샥을 비교하는건 의미가 없습니다.
0
날으는짱돌 2003.02.23 22:40
다운힐 샥이 일반적인 XC 샥보다 더 무릅니다. 드랍이나 크게 떨어지는 구간에서 충격이 손에 전달되어 핸들이라도 놓치면... 상상하기도 싫군요..
0
날으는짱돌 2003.02.23 22:41
특히 듀얼크라운을 위시한 긴 스프링을 사용하는 샥들은 힘을주면 끝까지 쑤욱,. 하고 들어가는 느낌이 납니다.. 싱글크라운샥들의 짧은 스프링과는 그 동작성이 완전히 틀린것 같습니다.
0
날으는짱돌 2003.02.23 22:45
그리고 지금 순수짱님께서 과거에 올리신 Q/A 를 살펴보았는데 그런 내용이 안보이네요.. 어떤답을 들으셔서 이렇게 다시 질문을 올리는지 궁급합니다.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