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브레이킹 성능과 케이블과의 관계??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트라이얼 자전거를 어제 다 만들고 처녀라이딩을 마쳤습니다..
페달이 좀 풀려서 빠가(?) 나서 대각선으로 들어갔습니다. -_-
다름이 아니라 브레이크 세팅에 관한건데요..
레버는 XT, 암은 씽글디짓5, 패드는 쿨스탑 습식을 사용하고있습니다.
뭐.. 안듣는건 아니고 잘 듣긴듣는데..
뭐라고 해야할까.. 너무 소프트 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레버를 감아쥘때.. 숙~ 하고 들어가는 느낌. 브레이크 패드가
무슨 스폰지 인줄 알았습니다..
딱딱 끊기지 않고 이런 느낌이 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싶네요..
케이블이 안좋아서 당길때 늘어나거나 그래서 그런가요??
어떤 문제가 있는지 말씀해 주시면 한번 다시 세팅을 해보겠습니다. ^^
트라이얼 자전거를 어제 다 만들고 처녀라이딩을 마쳤습니다..
페달이 좀 풀려서 빠가(?) 나서 대각선으로 들어갔습니다. -_-
다름이 아니라 브레이크 세팅에 관한건데요..
레버는 XT, 암은 씽글디짓5, 패드는 쿨스탑 습식을 사용하고있습니다.
뭐.. 안듣는건 아니고 잘 듣긴듣는데..
뭐라고 해야할까.. 너무 소프트 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레버를 감아쥘때.. 숙~ 하고 들어가는 느낌. 브레이크 패드가
무슨 스폰지 인줄 알았습니다..
딱딱 끊기지 않고 이런 느낌이 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싶네요..
케이블이 안좋아서 당길때 늘어나거나 그래서 그런가요??
어떤 문제가 있는지 말씀해 주시면 한번 다시 세팅을 해보겠습니다. ^^
답변 (17)
먼저 bbaback 님 말씀처럼 케이블 문제이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얼마전 겉선을 다른 종류로 바꾸었더니, 브레이킹이 좀더 잘 되더라구요.
그리고 겉선(케이블) 뿐 아니라, 속선(와이어)도 오래 사용하면, 조금씩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레버가 혹시 구형이신지요?
그러니까 v 브레이크용 말고, 예전 방식의 켄틸용이요...
암은 v 이고, 레버는 켄딜이면, 쑥~ 들어갑니다.
(암이 패러럴 방식일 때 꾹~ 들어가는 것과는 다릅니다)
브레이크 구조에 따라 맞는 레버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케이블 길이가 너무 길지 않은지 점검해 주세요~
핸들 가동 범위에 잘 맞추셔서, 최대한 구부러짐이 없도록 해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저도 얼마전 겉선을 다른 종류로 바꾸었더니, 브레이킹이 좀더 잘 되더라구요.
그리고 겉선(케이블) 뿐 아니라, 속선(와이어)도 오래 사용하면, 조금씩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레버가 혹시 구형이신지요?
그러니까 v 브레이크용 말고, 예전 방식의 켄틸용이요...
암은 v 이고, 레버는 켄딜이면, 쑥~ 들어갑니다.
(암이 패러럴 방식일 때 꾹~ 들어가는 것과는 다릅니다)
브레이크 구조에 따라 맞는 레버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케이블 길이가 너무 길지 않은지 점검해 주세요~
핸들 가동 범위에 잘 맞추셔서, 최대한 구부러짐이 없도록 해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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