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티타늄 큐알에 대해서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어디서 읽었는지 기억이 잘 안나는데요.
프리라이딩이나 드롭같이 험하게 타는데는
(저는 매우 마일드하게 타고, 드롭도 잘 못하지만요.) ^^;
티타늄 큐알은 바람직하지 않고, 스테인레스 스틸이나
크로몰리 큐알 레버를 쓰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이것에 대해서 아시는 분, 답변해 주시면
매우 고맙겠습니다.
프리라이딩이나 드롭같이 험하게 타는데는
(저는 매우 마일드하게 타고, 드롭도 잘 못하지만요.) ^^;
티타늄 큐알은 바람직하지 않고, 스테인레스 스틸이나
크로몰리 큐알 레버를 쓰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이것에 대해서 아시는 분, 답변해 주시면
매우 고맙겠습니다.
답변 (8)
타티타늄은 보통의 공구강의 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타티타늄은 연신율(늘어나는 정도)이 스테인레스나 강에 비해 40%정도 밖에 되지않아서 열이나 신장에는 약합니다 그보다 더 큰 이유는 스태이파이프가 테이퍼(벌어져서 생긴기울기)로 되어 있어 뒤휠에 충격으로인해 티타늄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연신율이 낮은 티타늄이 견디지 못할겁니다그리고 부시지지 않는다해도 시트 파이프에 심한 충격을 줘서 결국은 피로 파괴가 일어나지요
티이타늄이 시속40키로미터 정도의 직경 26인지 휠이 돌아갈때 시트 파이프에 편심(중심이 한쪽으로 쏠려서 돌아가는 것..)이 결국 소음과 고장의 원인이죠..
타티타늄은 연신율(늘어나는 정도)이 스테인레스나 강에 비해 40%정도 밖에 되지않아서 열이나 신장에는 약합니다 그보다 더 큰 이유는 스태이파이프가 테이퍼(벌어져서 생긴기울기)로 되어 있어 뒤휠에 충격으로인해 티타늄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연신율이 낮은 티타늄이 견디지 못할겁니다그리고 부시지지 않는다해도 시트 파이프에 심한 충격을 줘서 결국은 피로 파괴가 일어나지요
티이타늄이 시속40키로미터 정도의 직경 26인지 휠이 돌아갈때 시트 파이프에 편심(중심이 한쪽으로 쏠려서 돌아가는 것..)이 결국 소음과 고장의 원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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