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시마노부품등급에 따른 차이가 뭔가요?

minopak 2003.03.14 08:33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현제 데오레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LX 또는 XT로 바꿀까 생각중인데...


1)데오레 lx XT XTR 이런 등급은 어떤차이가 있는건가요?

사용하는 재질이 다른건가요?

2)LX나 XT로 업을 하면 타는 느낌부터가 많이 다른지요?

3)모조리 업을 하려면...차라리 완성차 한대를 사는게 낳을지요?


매번 염치없이 정보만 얻어갑니다. 이번에도 부탁드릴께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5)

tiberium 2003.03.14 08:50
크게 느끼는 차이는 별로 없으실겁니다.. 상위기종일수록 무게와 강도에 중심을 잘 안배해서 성능이 좋죠.; 더 정밀한 부품이기도 하니까요.. 03년 xtr은 방식이 xt lx등과는 다르니 많은 차이를 느낄수도 있으실겁니다.
0
henrry 2003.03.14 10:41
시마노부품은 xt부터 확연하게 차이가 드러납니다.
근데... 그 하위기종을 써봐야 그차이를 느끼겠죠?
저는 아세라급으로 시작해서 데오레, 지금은 xt를 쓰고 있습니다.
ㅎㅎㅎ 차이 많이 나더라구여...
모든면에서.... 물론 무게도 가벼워집니다. 비록 큰 차이는 없지만서두...
0
날으는짱돌 2003.03.14 11:00
뒷디레일러만 XT로 가신다면 최고의 가격/성능비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앞 디레일러는 대부분 데오레를 많이 사용하시죠.. (별 차이 없거든요,.. 저도 앞 데오레, 뒤 XT)
스프라켓은.. XT가 조금 가볍고 폼은 나죠..
0
minopak 2003.03.14 13:51
답변 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항상 도움만 받네요~ ^^
0
2003.03.14 21:27
예전에 xt사용하다가 지금 다운그레이 하여--; lx+xt조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차이가 나네요. 꼭 산이 아니더라도 도로에서도 쫌 느낀다고 할까요...그냥 쉽게 강도와 무게의 싸움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것 같네요!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