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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기어변속 테크닉에 관해 정말 궁금한 점이 있어 도움 감히 청합니다.

kwakids 2003.04.09 22:28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1 )

세 분의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 군요.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노면에 따른 기어변속 습관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저는 온로드에서 앞기어는 중간 기어, 뒷기어는 큰기어로 세팅해 놓고 상황에 따라 먼저 앞기어를 작은 기어로 변속하고 그래도 힘이 들면 뒷기어를 큰기어로 조절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온로드에서>
질문1) 평지에서 길고 완만한 업힐로의 기어변속은 어떻게 하시는지.
질문2) 평지에서 급격한 업힐로 이동시 어떻게 하시는지.
<오프로드에서>
질문1) 평지에서 길고 완만한 업힐로의 기어변속은 어떻게 하시는지.
질문2) 평지에서 급격한 업힐로 이동시 어떻게 하시는지.
목록 답변등록

답변 (3)

dhunter 2003.04.09 23:16
1. 앞드레일러는 체인라인의 문제가 있는지라, 뒷 변속기하고도 연관이 있지만... 말씀하신 문제는 그게 아닐지도. 세팅 재정비가 필요합니다. 변속 가능 기어비도 감안하시고요. 중간정도의 뒷기어를 쓴 상태에서 2단으로 올려보세요.

2. 1과 같습니다. 기어비에 관련이 있고요... 이 상황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기어를 썼는지 말씀해주세요.

3. 근본적으로 잘못된건 아니지만, 온로드 평지에서 앞기어와 뒷기어를 같이 중간에 걸고 속도가 붙으면 앞기어도 큰걸로 바꿔주시는게 옳습니다. 나머지는... 뭐 취향 문제 외에는. 업힐에서 기어를 중간것으로 쓰는게 체인이 안 빠지는데 도움이 된다는 정도? (사실 업힐에서 체인 빠지는 일은 거의 없지만요)

기어는 기본적으로 "힘이 덜 드는 기어비가 적은 숫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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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unter 2003.04.09 23:40
그러니까, 앞은 작은게 1, 뒤는 큰게 1... 인데. ... 새 자전거죠? 세팅을 구매한 샵에 가서 다시 한번 잡아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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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표 2003.04.10 00:54
업힐시 페달에 힘주어 변속을 하면 제대로 안되는게 당연합니다. 수백만원짜리 산악자전거라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변속할때에는 페달에 무리한 힘을 가하지 말고 부드럽게 돌려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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