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질문] 앞바퀴는 슬릭 뒷바퀴는 비슬릭일때...
추천 수 ( 0 )자전거의 추진력은 라이더의 힘이 모두 뒷바퀴로 전달됨으로써 생기는거 잖아요. 그렇다면 좋은 접지력이 필요한 뒷바퀴는 비슬릭타이어로 놓고, 그냥 방향조종과 앞으로 밀려나가기만하는 앞바퀴는 슬릭타이어로 바꾼다면
앞뒤바퀴를 모두 슬릭으로 바꾼경우에 비해서 어떨까요?
단 포장도로와 비포장이지만 비교적 평평한 지면에서 라이딩을 한다고 가정하고, 앞바퀴만 슬릭인경우 내리막길을 달릴때에도 속도에 맞게 계속 페달링을 해준다고 가정한다면
앞바퀴만 슬릭인경우가 앞뒤모두 슬릭인 경우에비해 비용절감효과도 있을거 같은데...
어찌 생각들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앞뒤바퀴를 모두 슬릭으로 바꾼경우에 비해서 어떨까요?
단 포장도로와 비포장이지만 비교적 평평한 지면에서 라이딩을 한다고 가정하고, 앞바퀴만 슬릭인경우 내리막길을 달릴때에도 속도에 맞게 계속 페달링을 해준다고 가정한다면
앞바퀴만 슬릭인경우가 앞뒤모두 슬릭인 경우에비해 비용절감효과도 있을거 같은데...
어찌 생각들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답변 (7)
앞바퀴는 조향성이 중요하고, 뒷바퀴는 추진성이 중요하죠.
앞바퀴에 슬릭을 사용하면 조향성이 떨어져서 조그마한 속도방지턱을
넘을때도 대각선방향으로 넘을 경우에는 넘어질 수 있습니다.
뭐 실제로도 시속 10킬로에서 넘어진적도.. ㅠ.ㅠ
뒷바퀴에 슬릭을 달경우 추진성이 좋아지지만 그립력이 떨어지는
관계로 업힐시에 미끄러질 경우가 있으나 도로에서는 관련이 없으므로
오히려 트레드가 빵빵한 타이어보다 슬릭형이 힘 전달과 구름성에서
효율적일껍니다.
PS) 보통 앞뒤타이어의 크기를 다르게 쓰시는분들이 앞바퀴를 크게
사용하는 이유와 일맥상통한다고 생각하시면 될껍니다.
앞바퀴에 슬릭을 사용하면 조향성이 떨어져서 조그마한 속도방지턱을
넘을때도 대각선방향으로 넘을 경우에는 넘어질 수 있습니다.
뭐 실제로도 시속 10킬로에서 넘어진적도.. ㅠ.ㅠ
뒷바퀴에 슬릭을 달경우 추진성이 좋아지지만 그립력이 떨어지는
관계로 업힐시에 미끄러질 경우가 있으나 도로에서는 관련이 없으므로
오히려 트레드가 빵빵한 타이어보다 슬릭형이 힘 전달과 구름성에서
효율적일껍니다.
PS) 보통 앞뒤타이어의 크기를 다르게 쓰시는분들이 앞바퀴를 크게
사용하는 이유와 일맥상통한다고 생각하시면 될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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