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정말 허접한 질문임다...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왕 초짜 허접한 질문 하나 더 할께요...^^; (허접한 질문에 답해주신님들 넘 감사해요)
도로 주행을 주목적으로 alite 500을 최종 결정 내리려구 하는데요...
우띠..변속기가 그립쉬프트 네요....alite 300도 원터치인디...
그래서 고민입니다...
원터치가 조메 더 뽀다구 나잖아요... 기냥 그립쉬프트면 약간 떨어지는 철티비 냄새도 나구
정말 허접한 질문이지만 사용하시는 님들 어때요...
기냥 타구다니는 게 나을까요..??아님 원터치로 바꾸는 게 나을까요...??
왕 초짜 허접한 질문 하나 더 할께요...^^; (허접한 질문에 답해주신님들 넘 감사해요)
도로 주행을 주목적으로 alite 500을 최종 결정 내리려구 하는데요...
우띠..변속기가 그립쉬프트 네요....alite 300도 원터치인디...
그래서 고민입니다...
원터치가 조메 더 뽀다구 나잖아요... 기냥 그립쉬프트면 약간 떨어지는 철티비 냄새도 나구
정말 허접한 질문이지만 사용하시는 님들 어때요...
기냥 타구다니는 게 나을까요..??아님 원터치로 바꾸는 게 나을까요...??
답변 (12)
뽀대라면 드레일러 입장에서 본다면 sram이 훨씬 멋지게(?) 생겼습니다.
(시마노는 가격에 비한다면.. -.-;;)
그리고요 그립과 트리거 방식은 엄연히 다른 목적을 두고 나오는 제품이라 생각이 됩니다.
제 자전거 한대는 그립(x.0)고 한대는 xtr인데요..
그립은 역시 신속 정확한 쉬프팅이 가능합니다.
앞쪽 변속에도 손가락에 무리를 주지 않죠.
반면 변속과 동시에 브레이킹을 하기 힘듭니다.
역시 시마노와 비슷한 방식의 변속레버는 브레이킹 하면서 변속을 할수 있기때문에 이점은 편리하나
변속시간이 오래 걸리며
앞쪽같은 경우는 라이딩시 트러블이 생겼을때 조정하기 쉽지 않습니다.
결국 어떤것에 중점을 두냐에 따라서 결정될 문제입니다.
드레일러 디자인 측면에 보면 아무래도 sram이 우위에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시마노는 가격에 비한다면.. -.-;;)
그리고요 그립과 트리거 방식은 엄연히 다른 목적을 두고 나오는 제품이라 생각이 됩니다.
제 자전거 한대는 그립(x.0)고 한대는 xtr인데요..
그립은 역시 신속 정확한 쉬프팅이 가능합니다.
앞쪽 변속에도 손가락에 무리를 주지 않죠.
반면 변속과 동시에 브레이킹을 하기 힘듭니다.
역시 시마노와 비슷한 방식의 변속레버는 브레이킹 하면서 변속을 할수 있기때문에 이점은 편리하나
변속시간이 오래 걸리며
앞쪽같은 경우는 라이딩시 트러블이 생겼을때 조정하기 쉽지 않습니다.
결국 어떤것에 중점을 두냐에 따라서 결정될 문제입니다.
드레일러 디자인 측면에 보면 아무래도 sram이 우위에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