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답변 (13)
제가 사용해본 결과 신형 XTR 쉬프터가 적응에 시간이 조금 걸려서 그렇지 효율성은
오히려 더 뛰어난것 같습니다. 다만 원하는 브레이크 레버를 따로 구입해서 사용할수
없다는점은 문제가 되는데.. XTR 레버 사용예정이실경우 괜찮을것 같네요.
그냥 구형 XTR을 사용하시려면 뒤변속기도 구형 XTR을 사용해야합니다.
그리고 구형을 사용시에 브레이크는 Avid로 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외국에서 브레이크를 사온다면 가격차가 많이나니 Avid가 더욱 좋을것 같네요.
우리나라의 경우 Avid Single Digit Ultimate의 레버+브레이크암 가격이
50만원을 넘습니다만 외국에서는 200$에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크랭크도 힘전달이나 돌아가는 감이 XTR이 확실히 더 낫습니다.
03년식 XTR은 크랭크에 비비가 딸려나오니 비비는 별도로 구입하실 필요가 없구요.
감사합니다.
오히려 더 뛰어난것 같습니다. 다만 원하는 브레이크 레버를 따로 구입해서 사용할수
없다는점은 문제가 되는데.. XTR 레버 사용예정이실경우 괜찮을것 같네요.
그냥 구형 XTR을 사용하시려면 뒤변속기도 구형 XTR을 사용해야합니다.
그리고 구형을 사용시에 브레이크는 Avid로 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외국에서 브레이크를 사온다면 가격차가 많이나니 Avid가 더욱 좋을것 같네요.
우리나라의 경우 Avid Single Digit Ultimate의 레버+브레이크암 가격이
50만원을 넘습니다만 외국에서는 200$에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크랭크도 힘전달이나 돌아가는 감이 XTR이 확실히 더 낫습니다.
03년식 XTR은 크랭크에 비비가 딸려나오니 비비는 별도로 구입하실 필요가 없구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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