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프레임 질문.
추천 수 ( 0 )버티드 처리된 프레임과 더블버티드 처리된 프레임의 차이점은
무게 빼고 또 다른점이 무엇이있나요??
제가 몸으로 느낀건 더블버티드 처리된 차를 탔을때 덜 피곤하고
잔충격 약간 덜 먹는것이었는데...맞나요?
무게 빼고 또 다른점이 무엇이있나요??
제가 몸으로 느낀건 더블버티드 처리된 차를 탔을때 덜 피곤하고
잔충격 약간 덜 먹는것이었는데...맞나요?
답변 (10)
버티드 가공할때 파이프의 상하 부분보다 좌우를 더 많이 깎아 낸다고 하네요 즉 타원형으로 깎아 내는데 그 이유는 자전거는 상하로 힘을 많이 받고 좌우로는 힘을 적게 받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옆으로 넘어지면 거의 좌우로 깎아낸부위에 충격을 받기 때문에 버티드 처리가 많이된 자전거는 쉽게 찌그러진다고 합니다.
참고로 자전거에서 가장힘을 많이 받는 부위는 헤드튜브와 다운튜브가 연결된 밑부분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여기에 조각을 덧대어 용접한것을 볼수있죠. 조각을 살펴보면 W자 모양을 하여 중심에 받는힘을 양쪽으로 배분하기 위해 W자 조각을 덧데어 용접한거라고 합니다.
참고로 자전거에서 가장힘을 많이 받는 부위는 헤드튜브와 다운튜브가 연결된 밑부분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여기에 조각을 덧대어 용접한것을 볼수있죠. 조각을 살펴보면 W자 모양을 하여 중심에 받는힘을 양쪽으로 배분하기 위해 W자 조각을 덧데어 용접한거라고 합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