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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크랭크 교체시기?

열화잔차97 2003.07.22 01:33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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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교체후 체인이 계속 튀는데 크랭크가 마모돼어서 그런걸까요?

첨부 (2)

목록 답변등록

답변 (11)

가가멜 2003.07.22 01:39
크랭크라기 보다 카세트 스프라켓이 마모되어 그렇습니다.
보통 체인과 카세트 스프라켓은 같이 교체합니다.
사진에 나와 있는게 카세트 스프라켓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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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가멜 2003.07.22 01:41
참고로 크랭크는 성능상 문제가 없으면 거의 영구적으로 쓰는 부품입니다. 문제는 크랭크가 아니라 체인링이죠..
그런데 국내에서 체인링을 구하는게 쉽지 않아 크랭크세트 통체로 교환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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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화잔차97 2003.07.22 01:49
아아~.. 크랭크가 아니라 스프라켓.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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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육맨 2003.07.22 02:20
새 체인을 갈면 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걱정하실 필요는 없구요~
조금 타다보면 괜찮아 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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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COS 2003.07.22 07:57
근육맨님의 처방에도 그런다면.. 스프라켓을 의심하세요.. 앞을 2단에 놓고 뒤를 1단부터9단까지 한단씩걸어서 매 단마다 힘을 줘서 가속해 보세요. 이때 유난히 456혹은 34567등 튀는 기어비가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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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COS 2003.07.22 08:01
그러면 열화잔차님이 자주쓰던 단수에서 많이 튀는걸 알수있습니다.. 그럼 스프라켓을 교체해야합니다..
더 쉬운방법은 다른(이상없는)분이 뒷휠을 끼워서(다른분의 스프라켓까지)달려보세요.. 그런데 이상이없다=님의 스프라켓 교환니구요, 같은 현상이면(튀는현상)열화님의 뒷드레일러뭉치의 이상입니다..(세팅차 일수도)=스프라켓 이상무. 답변이 됬나모르겠네요. 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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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화잔차97 2003.07.22 09:01
중간과 제일작은 쪽에서 많이 튀는것으로 봐서 교체를 해봐야 겠습니다.(평소 많이 쓰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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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넘 2003.07.22 09:33
체인교체후라면 약간의 셋팅이 변화되어 그런경우 입니다. 뒷 드레일러를 잔차 뒤집어 놓고 변속시 정확히 각 톱니의 중앙에 위치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아마도 조금 틀릴 것입니다. 이것만 맞춰주시면 왠만큼 톱니가 달아도 변속이 부드럽게 잘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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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넘 2003.07.22 09:36
정확한 위치 확인은 체인을 빼실 필요는 없구요 스프라켓의 각 톱니와 뒷 드레일러의 톱니(이름이 생각이 안나네용?)가 정확히 일렬로 되어야 합니다. 체인이 튀는 것은 대부분 스프라켓의 교체시기와는 별로 상관이 없는 듯합니다. 체인이 튄다는 것은 톱니가 걸린다는 것이구요 이것은 셋팅의 불량이 대부분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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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넘 2003.07.22 09:36
참고로 앞쪽 크랭크의 체인링도 하나씩 변경하며 전체를 해봐야 합니당~ 그럼 즐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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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화잔차97 2003.07.22 22:42
오. 이런. 감사합니다. 아직 mtb세계는 무궁무진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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