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로드용과 철인용 바이크의 지오메트리 차이를 알고싶습니다~!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
로드용과 철인용 바이크의 지오메트리 차이가 궁금합니다.
(어떤것에 중심을 두고 설계되는가...)
아 그리고 로드용에 철인용 핸들바를 써도 별 지장 없을까요?? ^^;;
( http://www.corexbike.com/mall/upload/Stratos-400B.jpg 에어로바 라고 하나요?? )
산악 자전거 동호회지만 너무 궁금한 나머지 질문 올려봅니다. ^^;
( 로드 타시는 분들도 많으실것 같아서요... ^^a )
로드용과 철인용 바이크의 지오메트리 차이가 궁금합니다.
(어떤것에 중심을 두고 설계되는가...)
아 그리고 로드용에 철인용 핸들바를 써도 별 지장 없을까요?? ^^;;
( http://www.corexbike.com/mall/upload/Stratos-400B.jpg 에어로바 라고 하나요?? )
산악 자전거 동호회지만 너무 궁금한 나머지 질문 올려봅니다. ^^;
( 로드 타시는 분들도 많으실것 같아서요... ^^a )
답변 (7)
일반 사이클과 트라이애슬론용 사이클의 차이점은? 외형상으론 핸들이 좀 이상하게 생겼고 거의 전부 유바가 달려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사실은 시트튜브의 각도가 더 크다는 것입니다. 일반 사이클은 그 각도가 대략 72도 정도인 반면, 트라이애슬론용은 76-78도 정도가 됩니다.
이와 같이 각도를 다르게 만든 이유는 경기 중 사용하는 근육 때문에 그렇습니다. 일반 사이클의 경우에는 허벅지의 앞뒤 근육(대퇴사두근과 이두근)을 모두 사용하게 한 반면, 트라이애슬론용은 주로 대퇴사두근을 사용하게 제작된 것이 차이점입니다. 대퇴이두근(뒷허벅지근육)은 달리기를 위해서 조금 아끼자는 의미이지요.
로드용에다 사진의 철인용 핸들바(bull bar:황소뿔처럼생겼다해서)를 달아도 상관없습니다만, 보통 불바에는 듀얼콘트롤레버를 장착하기 곤란하며 공기저항을 덜 받도록 에어로바(U바)를 장착하고 그 끝에 콘트롤레버를 장착합니다.
궁금한것은 kts.pe.kr에 가시면 자세하게 정리되어져 있습니다.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하시길...
이와 같이 각도를 다르게 만든 이유는 경기 중 사용하는 근육 때문에 그렇습니다. 일반 사이클의 경우에는 허벅지의 앞뒤 근육(대퇴사두근과 이두근)을 모두 사용하게 한 반면, 트라이애슬론용은 주로 대퇴사두근을 사용하게 제작된 것이 차이점입니다. 대퇴이두근(뒷허벅지근육)은 달리기를 위해서 조금 아끼자는 의미이지요.
로드용에다 사진의 철인용 핸들바(bull bar:황소뿔처럼생겼다해서)를 달아도 상관없습니다만, 보통 불바에는 듀얼콘트롤레버를 장착하기 곤란하며 공기저항을 덜 받도록 에어로바(U바)를 장착하고 그 끝에 콘트롤레버를 장착합니다.
궁금한것은 kts.pe.kr에 가시면 자세하게 정리되어져 있습니다.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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