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체인이 빠지면서 프레임에 기스가는데요..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
기어 작동할때보면 보통 앞드레일러 큰기어에서 작은걸로 갈때..
기어가 자주 빠지는데요..
빠진줄 모르고 폐달질 하다보면..
프레임과 크렝크 사이에 꽉~ 끼어서 프레임을 체인이 찍어놓거든여..^^:::
체인스테이 가드쪽도 그렇게 되어 허연 속이 보이길래..
대충 스티커 붙이고 체인스테이 가드를 잔뜩 땡겨놓았는데요.
비비 들어가는 쪽에도 보니까 허옇게 장난이 아니더군여.. ㅡ.ㅡ^
이럴 경우.. 어떡해야 할까요?
걍~ 페인트 찍어주면 되는지..
아님 또 다른 처방이 있을런지요? ^^:::::
답변 (3)
::: ::: ::: 히야~~ 정답입니다... 어쩜 제 생각과 똑같은 답을...체인 멀쩡한가요? 확인 후에...우선은 L볼트를 감아 주시구요(시계 방향)감을 땐 체인이 가운데나, 큰 기어에 있어야 합니다.살짝 한바퀴 정도만 감아주세요 또 자살하면 약간 더...아무리 세팅이 훌륭해도 2단에서 1단 갈때 생각 없이 텅~ 놔버리면 빠질수 있습니다. 검지를 최대한 부드럽게... 변속시 패달링은 평상시의 50~60%정도로 약하게.. 그럼 빠지는 일 없을겁니다. 그러나 ...돌길등.. 체인이 심하게 흔들릴 경우의 변속시엔 천하장사 없습니다.. 빠지면 그러려니 해야지요..기술을 잘 다듬으면 안으로 빠진거든 밖으로(큰기어)나간것이든 안내리고 올릴 수 있습니다. 변속을 반만 해 놓고 크랭크 돌리기 하면.... 절대 빨리 돌리면 안됩니다. 걸리나 보구... 전 70% 이상의 확률로 바로 올립니다. 참~~ 변속 반이라함은요... 작은쪽에빠졌으면 엄지를 반만 살짝 밀구요..완전 변속 안되게... 바깥쪽으로 빠졌을 경우엔 2단으로 내렸다가 역시 반만 엄지로 밀어 줍니다. 그럼 중간체인링에 살짝 걸쳤다가 작은링 또는 큰 링에 걸립니다.(큰 링에 걸렸다 싶으면 완전 변속 하세요)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이 때 체인이 이미 크랭크에 끼인 경우엔 절대 금물입니다. 무리한 힘을 주면 바로 체인 해 먹습니다. 걱정은 마세요. 전 빠지면 엥간하면 안내리고 할 정도로 무리 없이 되니깐요...체인이 끊어졌거나 빠졌을 때 무리한 힘을 주는것은 바로 돈으로 직결된다는거 잊지 마세요..저가의 드레일러인 경우 앞드레일러도 휘게 만듭니다. 이 경우엔 DEORE보다 LX가 더 약합니다...ㅋㅋㅋ 또 돈이죠...ㅎ~
이거 말로 설명하려니 복잡네요.
이거 말로 설명하려니 복잡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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