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흠냥..알통 시저 인데요.... 앞브레이크가..

nnsync 2003.10.13 14:03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알똥 시저를 샀답니다.. 그런데 문제점 발견~-_-;
브레이크 암 이라고 하나요? 그부분에 나사 있죠? 앞 브레이크 왼쪽 나사가 끝까지 다 들어가있더라구요? 다른부분은 반정도만 들어가있는데 말이죠.
이상하다 싶어 드라이버루 다른부분처럼 반정도만 풀었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강도가 쌔져서 바퀴에 척 달라붙더군요~-_-;;;
오른쪽 나사와 뒷브레이크의 나사를 통한 실험으로?.. 그게 압력? 강도? 를 조절하는 나사인거 같다고 판단~
아무튼 다시 원래대루 끝까지 쪼아줬어요. 힘이상당히 들더군요;
그랬는데도 전혀 압력이 줄질않더라구요..ㅠ.ㅠ  그 나사를 꾹꾹 쪼아서
뒷부분을 뚤고 나올정도였는데 말이죠-_-;;;;;;
결론적으로.. 앞브레이크  브레이크암 왼쪽것 나사는 쪼으나 마나 먹통이 이네요; 그래서 오른쪽걸 완전풀어버리니까 어느정도 균형이 맞아지더라고요;;;;  왠지 왼쪽 것 이상이 생긴거 같은데 고칠 방법좀 알려주세요~>_<;;
브레이크를 해부해볼까요? 자꾸 해부해부해부.. 거리네요 머릿속에서 -_-;
호기심이 생기는듯..;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2)

bin228 2003.10.13 14:15
그나사는 브레이크와 림간격을 조정하는 나사인데요,,, 조이면 브레이크 슈가 림에서 가까워지고 풀으면 림에서 부터 멀어집니다~ 왼쪽 오른쪽 균형을 맞추어서 사용하세요~ ^^
0
gto 2003.10.13 14:17
각각의 브레이크암 마다 스프링 장력이 달라서 그렇습니다. 좌우 앞뒤 모두 4개죠? ^^
그렇기에 각각 조절나사가 달려있는 것이구요. 고급제품들도 아주 미세하게나마 차이가 있으며 조절나사가 달려있습니다.
자전거포에서는 조립할때 심하게 차이가 나면 스프링 자체를 바깥방향으로 제껴서 더 강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물론 정상적인 방법은 아닙니다만 저가형 스프링의 강도가 일정하지 않고, 탄성력도 장기간 고르게 유지되기 힘들다는 점을 감안하면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시고 나사의 모양을 맞추는 눈대중 방법을 사용하시거나 그냥 지금처럼 나사로만 조절해서 타시거나 하시면 됩니다.
브레이크 레버에 너무 힘이 들어가시면 조절나사를 전체적으로 조금씩 풀어주시면 됩니다.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