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높은 턱 내려올때 어떻게 하죠.
추천 수 ( 0 )http://www.mountainbike.co.kr/
여기서 턱 내려오는 법 보고 따라해봤다가 절대로 안돼서요...
질문 드릴려고 가봤는데 지금 접속이 안돼네요...설마 죽은건가
볼거리가 참 많았는데...
흑흑 꼭 필요할때 이런일이...
그래도 걍 질문갑니다..흐흐
좀 높은 인도턱(한 20cm이상) 내려오실때 어떻게 하시나요?
www.mountainbike.co.kr 에서 보니깐 ..대충 기억해서 써보면요..
'턱에 진입하기 전에 페달링을 멈추고 속도를 유지, 안장에서 일어나서 페달을 수평으로 유지, 발바닥으로 페달을 뒤로 미는 듯이 잡은 다음에 체중을 계속 뒤에 실어주어 앞바퀴를 살짝 들고 이상태로 턱에 진입, 공중에 뜨면 무릎을 숙여 자전거를 살짝 당겨준뒤 뒷바퀴부터 착지하면서 충격 흡수'
머 이런 순인데요. 저기서 체중을 뒤로 하면 앞바퀴가 들린다고 하는데 아무리 해봐도 안돼네요. 그리고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왠만큼 웨이백이 안돼면 평지에서 앞바퀴를 살짝 들고 유지하는게 힘들거 같은데 저기 싸이트 사진에는 별로 웨이백을 한 자세도 아닌데 앞바퀴가 뜨더군요.(이쁜 외국 여자분 사진 *^^)
또 예전에 본 어떤 동영상에서도 픽업트럭 짐칸에서 자전거를 타고 내리는데 자건거는 거의 수평으로 유지하면서 멋지게 내려서 뒷바쿠로 착지하더군요. 느므 멋있어서 뻑갔었는데 ^^
음..머 결론적으로 질문의 요지는 턱을 내려올때 어떻게 앞바퀴를 드느냐..그것도 윌리처럼 확 드는게 아니라 그냥 체중이동으로 페달링도 없이 살짜쿵 들수가 있느냐는 거죠. 마치 외발 자전거를 보는 듯한 느낌이었는데요...
전 항상 턱에 내려갈때 앞바쿠 쿠당 내려가구 뒷바쿠 와장창 내려가는데 ㅠ_
자전거 뽀개지는 소리도 소리지만 턱이 좀만 높으면 드레일러가 닿을거 같기도 하고 뽀대도 매우 보기 않좋고 말이죠 -_-;;
고수님들은 어떻게 내려오시는지요~
여기서 턱 내려오는 법 보고 따라해봤다가 절대로 안돼서요...
질문 드릴려고 가봤는데 지금 접속이 안돼네요...설마 죽은건가
볼거리가 참 많았는데...
흑흑 꼭 필요할때 이런일이...
그래도 걍 질문갑니다..흐흐
좀 높은 인도턱(한 20cm이상) 내려오실때 어떻게 하시나요?
www.mountainbike.co.kr 에서 보니깐 ..대충 기억해서 써보면요..
'턱에 진입하기 전에 페달링을 멈추고 속도를 유지, 안장에서 일어나서 페달을 수평으로 유지, 발바닥으로 페달을 뒤로 미는 듯이 잡은 다음에 체중을 계속 뒤에 실어주어 앞바퀴를 살짝 들고 이상태로 턱에 진입, 공중에 뜨면 무릎을 숙여 자전거를 살짝 당겨준뒤 뒷바퀴부터 착지하면서 충격 흡수'
머 이런 순인데요. 저기서 체중을 뒤로 하면 앞바퀴가 들린다고 하는데 아무리 해봐도 안돼네요. 그리고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왠만큼 웨이백이 안돼면 평지에서 앞바퀴를 살짝 들고 유지하는게 힘들거 같은데 저기 싸이트 사진에는 별로 웨이백을 한 자세도 아닌데 앞바퀴가 뜨더군요.(이쁜 외국 여자분 사진 *^^)
또 예전에 본 어떤 동영상에서도 픽업트럭 짐칸에서 자전거를 타고 내리는데 자건거는 거의 수평으로 유지하면서 멋지게 내려서 뒷바쿠로 착지하더군요. 느므 멋있어서 뻑갔었는데 ^^
음..머 결론적으로 질문의 요지는 턱을 내려올때 어떻게 앞바퀴를 드느냐..그것도 윌리처럼 확 드는게 아니라 그냥 체중이동으로 페달링도 없이 살짜쿵 들수가 있느냐는 거죠. 마치 외발 자전거를 보는 듯한 느낌이었는데요...
전 항상 턱에 내려갈때 앞바쿠 쿠당 내려가구 뒷바쿠 와장창 내려가는데 ㅠ_
자전거 뽀개지는 소리도 소리지만 턱이 좀만 높으면 드레일러가 닿을거 같기도 하고 뽀대도 매우 보기 않좋고 말이죠 -_-;;
고수님들은 어떻게 내려오시는지요~
답변 (9)
기냥 오래 타다 보면 적당히 익혀지는건데, 그에 대한 기술은 여러 게시판에 쓰인 글이나 고수분들의 경험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달려오는 속도가 적정하다면 그냥 앞바퀴만 살짝 든다는 느낌으로 떨어지면 바닥에 착지할때 동시에 앞뒤바퀴가 떨어지니까 안전하죠. 그 다음으로 도약할 거리가 없다면 턱 바로 앞에서 윌리를 하여 내려오면 됩니다. 간단하죠. 그 다음으로 턱의 높이가 50cm가 되더라도 완벽한 웨이백으로 앞바퀴를 먼저 떨어뜨려 내려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측면에서 홉핑하여 내려 올수도 있고, 잭나이프턴을 해서 뒷바퀴로 착지하여 내려올수 있습니다. 열나게 달려와서 홉핑을 하여 점프할수도 있고, 바니홉핑으로 좀 더 멋있게 점프할수 있습니다. 무진장 무궁무진한 방법들이 산채해 있으니 참고하시고... 필요한것은 실력뿐~(그러기 위해선 노력뿐~!)
음... 무리해서 들거나 하면 도약시 자세가 흐트려져 위험해질수도 있습니다. 빠른속도에서는 앞이 턱 끝을 지날때 체중을 약간뒤로 하시고 핸들을 당긴다는 기분으로 죽가다가 뒷바퀴가 턱을 지나면 발을 죽 펴줍니다. 앞이 먼저 떨어져도 뒷바퀴가 먼저 닿게 되죠...
뭐랄까 느낌은 메뉴얼을 한다는 기분인데...속도가 빠를때는 이방법이 좋습니다.
그리고 정지상태에서는 어느정도 윌리가 되어야 되는데 위에서 말씀하셨듯이 트럭에서 앞바퀴가 끝을 지나고 뒷바퀴가 떨어질때까지 윌리상태를 유지하는겁니다. 많이 들지는 않았지만, 페달에 계속 일정한 힘이 가해져 있어서 앞이 떨어지지 않구요. 뒤가 지나기 직전에 드롭을 할자세를 잡아야합니다. 헉헉... 모든것이 경험이 쌓이다 보면 몸이 익더군요.
뭐랄까 느낌은 메뉴얼을 한다는 기분인데...속도가 빠를때는 이방법이 좋습니다.
그리고 정지상태에서는 어느정도 윌리가 되어야 되는데 위에서 말씀하셨듯이 트럭에서 앞바퀴가 끝을 지나고 뒷바퀴가 떨어질때까지 윌리상태를 유지하는겁니다. 많이 들지는 않았지만, 페달에 계속 일정한 힘이 가해져 있어서 앞이 떨어지지 않구요. 뒤가 지나기 직전에 드롭을 할자세를 잡아야합니다. 헉헉... 모든것이 경험이 쌓이다 보면 몸이 익더군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