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티탄 잔거 타시는 분들께
추천 수 ( 0 )티탄 타고 산에 가면 느낌이 어떤가요,..
그리고 평지에서는 가볍고 탄성 좋아서 잘나간다고 하던데
실제로 타고 계시는 분들께 진솔한 느낌 부탁드립니다.
장점, 단점, 그리고 로드 임도 산악 싱글 트렉 가벼운 다운힐 등등을 타시면서
느낌들을 듣고 싶네요...
그리고 평지에서는 가볍고 탄성 좋아서 잘나간다고 하던데
실제로 타고 계시는 분들께 진솔한 느낌 부탁드립니다.
장점, 단점, 그리고 로드 임도 산악 싱글 트렉 가벼운 다운힐 등등을 타시면서
느낌들을 듣고 싶네요...
답변 (6)
티탄은 잔충격흡수가아니라 그대로 받아치는 재질입니다 근육맨님 말씀처럼요
쉽게 생각하시면 티탄파이프와 크리몰리파이프 알루미늄파이프 플라스틱파이프(카본)등으로 시멘트바닥을 내리치신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잔충격흡수는 알루미늄이 최고고 큰충격흡수는 카본이 최고죠 통틀어 말씀드리면 충격흡수는 카본이 엄청납니다
콜나고에서 티타뇨라는 티탄프래임이 직진성이 최고죠 그만큼 재질이 스티프하다고 할수있습니다
티탄프램임이 단지좋은점은 업힐에 라이더의동력이 그대로 전달되어 힘손실이없다는 점.. 이점이 엄청난 메리트지요
티탄프래임의 충격은 맥놀리라는 진동으로 흡수됩니다 소리굽쇠에서 막대기로치면 오래울리는것처럼요 버티드안된 티탄의경우는 충격이 더하구요
티탄을 하신다면 앞샥을 브드럽게 세팅하시는편이 좋으실듯합니다 ^^
쉽게 생각하시면 티탄파이프와 크리몰리파이프 알루미늄파이프 플라스틱파이프(카본)등으로 시멘트바닥을 내리치신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잔충격흡수는 알루미늄이 최고고 큰충격흡수는 카본이 최고죠 통틀어 말씀드리면 충격흡수는 카본이 엄청납니다
콜나고에서 티타뇨라는 티탄프래임이 직진성이 최고죠 그만큼 재질이 스티프하다고 할수있습니다
티탄프램임이 단지좋은점은 업힐에 라이더의동력이 그대로 전달되어 힘손실이없다는 점.. 이점이 엄청난 메리트지요
티탄프래임의 충격은 맥놀리라는 진동으로 흡수됩니다 소리굽쇠에서 막대기로치면 오래울리는것처럼요 버티드안된 티탄의경우는 충격이 더하구요
티탄을 하신다면 앞샥을 브드럽게 세팅하시는편이 좋으실듯합니다 ^^
shaman님이 분명히 아셔야 할것은 티탄은 6/4와 3/2.5로 나뉘어지고 이 둘은 분명 느낌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답글을 남기신 분들은 아마 6/4프레임인 프레임을 타보셨다고 생각이 드는군요. 6/4 프레임이 더 딱딱한 느낌이 있죠.저는 지금 3/2.5프레임을 타고 있구요, 느낌은 bart님 말씀처럼 산에서 승차감이 좋구요 쫄깃한 느낌이라구해야하나요? 그런 느낌도 받습니다. 도로에서 속도유지가 알루미늄에 비해 쉬운것 같구요. 단 단점은 스탠딩으로 스타트 할때 알루미늄에 비해 느린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프레임이 휘기 때문에 약간은 에너지가 손실되는 것 같더군요. 개인적으로 티탄 프레임에 만족합니다.
티탄의 탄성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잔차를 타고 가는 중에 체중을 뒷쪽으로 실어 굴려보는 방법이나, 잔차를 세운상태에서 옆으로 45도 정도 눞힌 다음에 페달을 발로 밟아보면 프레임이 휘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답글을 남기신 분들은 아마 6/4프레임인 프레임을 타보셨다고 생각이 드는군요. 6/4 프레임이 더 딱딱한 느낌이 있죠.저는 지금 3/2.5프레임을 타고 있구요, 느낌은 bart님 말씀처럼 산에서 승차감이 좋구요 쫄깃한 느낌이라구해야하나요? 그런 느낌도 받습니다. 도로에서 속도유지가 알루미늄에 비해 쉬운것 같구요. 단 단점은 스탠딩으로 스타트 할때 알루미늄에 비해 느린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프레임이 휘기 때문에 약간은 에너지가 손실되는 것 같더군요. 개인적으로 티탄 프레임에 만족합니다.
티탄의 탄성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잔차를 타고 가는 중에 체중을 뒷쪽으로 실어 굴려보는 방법이나, 잔차를 세운상태에서 옆으로 45도 정도 눞힌 다음에 페달을 발로 밟아보면 프레임이 휘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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