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마조찌 z1 wedge 프런트 샥에 문제가..........
추천 수 ( 0 )발생한 것 같습니다.
마조찌 z1 샥이 분리형으로 분리된 부분에 유격이 발생하여
이 부분에서 오일이 새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스프링샥으로 알고 있는데 ....
오일이 새도 샥의 성능에 문제가 없을 까요?
그리고 이 분리부분을 조여주는 브레이크 마운트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대리점인 포에스에 여러번 전화를 하여 구해달라고 해도
구할 수가 없네요.
참고로 저는 xt-브이브레이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조찌 z1 샥이 분리형으로 분리된 부분에 유격이 발생하여
이 부분에서 오일이 새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스프링샥으로 알고 있는데 ....
오일이 새도 샥의 성능에 문제가 없을 까요?
그리고 이 분리부분을 조여주는 브레이크 마운트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대리점인 포에스에 여러번 전화를 하여 구해달라고 해도
구할 수가 없네요.
참고로 저는 xt-브이브레이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답변 (5)
02년 이전의 Marzocchi Z.1 시리즈의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02년 이전의 모델들은 일체형이 아니라, 2 조각으로 된 로우어가 브레이크 보스에 의해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포크들은 디스크를 쓰더라도 브레이크 보스를 절대로!!! 임의로 제거해서는 안됩니다.) 지금 오일이 새는 곳은 이 연결 부분입니다. 그러나 이 곳은 높은 곳에 위치하기 때문에 뒤집지 않는 한 오일이 다 빠져버리지는 않습니다. 단지 카트리지 로드에 의해 펌핑된 오일이 라이딩시 뿜어져 나오거나, 천천히 배어 나오는 정도입니다. 모든 서스펜션 포크는 오일이 적어지면 샥의 성능에 문제가 생깁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Marzocchi의 코일/오일 서스펜션 포크는 스텐션 내부에 있는 '공기압'에도 민감하게 의존합니다. 따라서 오일이 샌다면 내부의 에어 실링이 전혀 안 된다는 의미이고, 결국 서스펜션의 트래블 끝부분의 점진적인 느낌(progressiveness of the ending stroke)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현진님, 아직 정품 브레이크 보스를 구하지 못하셨군요. 부품을 구해서 장착하고 정비점검을 받을 때까지 일단 사용을 중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파일럿 부싱에는 문제가 없는지도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일단은 포에스를 닦달해서 부품을 구하는 것이 급선무일 것 같습니다. 부디 잘 고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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