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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레프티 vs 헤드샥

necobus 2003.12.19 08:52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최근 켄델 추세를 보면 같은 그레이드의 모델이더라도
신형모델의 경우 점점 레프티가 장착되는 것이 많아지더군요.

그래서... 헤드샥과 레프트의 장단점이 궁금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레프티가 가볍고 성능이 좋다고 알려져있는데,
실제 헤드샥과 레프티의 중량을 비교한 표를 보니 헤드샥이 더 가볍더군요. -_-

http://www.cannondale.com/bikes/innovation/03/03forkrange.html


켄델은 왜 점차 헤드샥에서 레프티로 바뀌고 있는걸까요?
약간의 중량차이니 트래블이 큰 것과 뽀대-_-때문일까요?

솔직히 레프티가 함 타보고 싶어져서...  궁금해졌습니다. ^^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특히 헤드샥 타시다가 레프티로 바꿔보신 분
계시면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목록 답변등록

답변 (5)

musicman 2003.12.19 09:32
레프티야 카본모델만 가볍죠. 헤드샥보다 레프티가 나은점은 트레블이 길게 만들 수 있고, 타이어 탈착이 편하며, 더 견고합니다. 헤드샥이 70미리 트레블로 아는데 요즘 추세에는 걸맞지 않죠. 레이싱 바이크라면 모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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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cobus 2003.12.19 10:11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근데 타이어 탈착이 편하나보죠? 어렵다구 들었었거든요. ^^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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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넘 2003.12.19 11:16
레프티는 타이어 뺄때 그냥 분해 없이 바로 뺄 수 있잖아용 ^^* 샥이 한쪽이 없으니... 하지만 바퀴뺄때는 디스크도 같이 분해해야 하지 않나요 ? 켈리퍼라도 ... 림브렉이 안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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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cobus 2003.12.19 11:18
아, 뮤직맨님 말씀을 이해했습니다.
타이어는 분해가 더 쉽고..
제가 생각하고 있던 어렵다고 하는 것은 휠셋이군요.
멋진넘님.. 이해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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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kyll 2003.12.19 12:57
헤드샥 요새는 모두 80mm 로 나옵니다. ultra super fatty (예전인 70mm 울트라 따로 80 mm 수퍼 따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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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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