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타이어 두께와 속도의 상관관계...
추천 수 ( 0 )제 자전거는 하드텔 프리라이딩입니다.
이번에 맥시스1.95 에서 앞 노키안2.3 뒤 쿠조2.35 로 바꾸었습니다.
산에서는 확실히 안정감 있더군요. 인도턱 바니홉 할때도 모서리 찍히는 일 없었습니다. 폭신폭신한 승차감도 넘 좋습니다.
그런데, 도로에서 속도 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전에는 앞장서서 달렸었는데, 지금은 맨 뒤쪽에서 헉헉 거린답니다.
언덕이나 나올라치면 ㅆ ㅂ ㅆ ㅂ 욕이 절로 나오네요.
평속 5Km 이상 줄어든 것 같습니다.
타이어 바꾼다고 속도가 이렇게 줄어드는 것인지 타이어에 민감한 분들께 여쭙고 싶습니다.
또, 뒷바퀴는 잘못 끼워서 역방향이 되었는데, 접지력은 좋아진다고 합니다만
속도와 관련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답변 (5)
무언가를 얻는다면 잃는 것도 있는 법이죠^^;;
접지력이 좋을수록 안정감을 얻게 되어 산에서는 좋지만 도로에서는 진득진득하여 잘 안나갑니다^^;; 특히 뒷타이어 역방향을 끼우신 것도 속도 줄이기에 한 몫을 합니다^^;; 뒷타이어 역방향으로 끼우는건 업힐 때 슬립을 줄이기 위한 건데, 2.35면 뒷타이어 정방향으로 끼우셔도 업힐 때 중심이동만 잘하면 슬립 절대 일어나지 않겠군요 정방향으로 끼우시길 바랍니다
또한 속도가 줄어드는 이유중 하나가 타이어의 무게가 늘어나기 때문이죠.. 그만큼 더 힘들어지니까요..
그래도 프리라이딩이라면 2.35 쓰시는게 더 프리라이딩 잔차다워 보일것입니다.. 1.95로는 부족하죠^^;; 더 과감한 라이딩을 할 수 있지만 도로에서 속도 줄어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장거리 도로 여행 가실 때는 슬릭타이어 따로 하나 장만하셔서 도로탈때는 슬릭, 산 탈때는 광폭 이렇게 바꿔가면서 쓰시는것도 효율적입니다^^;;
접지력이 좋을수록 안정감을 얻게 되어 산에서는 좋지만 도로에서는 진득진득하여 잘 안나갑니다^^;; 특히 뒷타이어 역방향을 끼우신 것도 속도 줄이기에 한 몫을 합니다^^;; 뒷타이어 역방향으로 끼우는건 업힐 때 슬립을 줄이기 위한 건데, 2.35면 뒷타이어 정방향으로 끼우셔도 업힐 때 중심이동만 잘하면 슬립 절대 일어나지 않겠군요 정방향으로 끼우시길 바랍니다
또한 속도가 줄어드는 이유중 하나가 타이어의 무게가 늘어나기 때문이죠.. 그만큼 더 힘들어지니까요..
그래도 프리라이딩이라면 2.35 쓰시는게 더 프리라이딩 잔차다워 보일것입니다.. 1.95로는 부족하죠^^;; 더 과감한 라이딩을 할 수 있지만 도로에서 속도 줄어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장거리 도로 여행 가실 때는 슬릭타이어 따로 하나 장만하셔서 도로탈때는 슬릭, 산 탈때는 광폭 이렇게 바꿔가면서 쓰시는것도 효율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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