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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 셋팅 셋팅 궁극의 브레이크 셋팅은 도대체 어떻게 하는겨???

kayao 2004.03.06 00:57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반말이라서 죄송합니다.^^;;

게시판 어디를 뒤져도 궁극의 브레이크 셋팅방법에 대해서는

나와있지 않네요. 다들 단지 셋팅만 언급하고 있을뿐......

일단 레버는 제쳐두고

림과 브레이크슈와의 거리는 1mm가 맞겠지요?

물론 양쪽의 암이 레버의 당김에 따라 거의 동시에 움직이는 것도 맞겠지요?

문제의 레버

궁극의 셋팅이라함은 브레이크 레버 유격이 적어야 되는 겁니까?
그러니까 살짝 당겨도 바로 림에 슈가 붙어버리는........

아님 레버를 부드럽게 길게 당길수 있어야 되는 겁니까?
제가 경험한 바에는
위처럼 레버유격을 길게 셋팅하려면 림과 브레이크 슈와의 거리는 1mm를 왕창 넘게 되더군요. 레버의 유격을 크게해야 하니깐요.

솔직히 레버유격이 큰것이 손맛이 휠씬 좋더군요. 근데 브레이크가 늦게 잡히죠 상대적으로.......

레버유격이 작은것은 손맛은 엄청 없지만 브레이크는 대반 잡힙니다.

위 두가지 셋팅은 브레이크레버에 달린 텐션 조절볼트를 끝까지 잠근체 행한 셋팅들입니다. 텐션 볼트를 풀면 유격이 더욱 줄어들더군요.

글이 뒤죽박죽인데 정리하자면

질문!!!!!!!

궁극의 브레이크 셋팅이라함은

전자가 맞는지요?
(전자: 브레이크레버 유격 극히 적음,림과 슈사이의 거리 1mm)
(후자: 브레이크레버 유격 상대적으로 넓음,림과 슈사이의 거리 상당함)

추가로

위 셋팅은 각종 브레이크 링크부위에 오일을 도포하고 케이블링 할때도 와이어에 오일을 도포했다는 가정아래입니다.

이것저것 필요없이

제발 누가 궁극의 브레이크 셋팅에 대해서 말좀 해줘요 !!!!!!!

목록 답변등록

답변 (10)

저금통 2004.03.06 01:00
좀더 정확하게 맞추실려면 타이어,튜브를 림에서 제거하고 림만 장착하신뒤 옆이나 위에서 보시면 셋팅하시는데 더 수월하실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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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금통 2004.03.06 01:00
그리고 패드의 모든면이 림에 닿게 하셔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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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zatwo 2004.03.06 01:01
셋팅후에 약간의 길들이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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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금통 2004.03.06 01:02
거리가 넓고 좁은것은 또 차이가 있습니다
거리가 가까우면 금방 잡히지만 손가락 힘이 좀 들고요
거리가 멀면 손가락힘이 좀 덜든다고 할까요....
이런거 귀찮으시면 디스크 쓰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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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oAN 2004.03.06 01:28
음 그건 취향문제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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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러너 2004.03.06 01:29
디스크가 훨씬 귀찮죠..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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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exper 2004.03.06 02:41
디스크가 과연 귀찮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mph를 앞에만 달았는데 림브레이크 시절보다 더 관리하기 편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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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lkime 2004.03.06 04:43
디스크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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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러너 2004.03.06 10:08
디스크에도 궁극의 세팅.. 이 있죠.. 소음이라던지.. 블리딩이라던지.. 그게 림브레이크보다는 귀찮다는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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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우83 2004.03.06 11:40
림과 패드 사이가 멀어지면 당연히 레버 유격도 정비례하기때문에...뭐 취향의 문제가 아닐까요... 대략 림과 패드 1mm로 하니까 레버도 적당히 쥐기 편안해 지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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