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답변 (3)

우선은 B.B 쉘의 크기가 오버사이즈드 된 튜브의 크기에 비해서 많이 작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존 인터널 방식의 B.B(베어링이 비비쉘 안으로 들어가는 방식)는 크기의 한계 때문에 액슬의 지름이 작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방식(비비쉘 바깥 양쪽에 베어링이 위치하는 방식)은 액슬의 지름이 커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오버사이즈의 액슬을 써써 같은 강도에서 더 경량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을 뜻합니다. 궁극적으로 프레임 튜빙 사이즈에 맞는 크기의 액슬이라는 구조적 장점과 오버사이즈에 의한 얇은 두께의 액슬제조로 인하여 얻는 경량화의 이득이 있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노코크 형식의 액슬(크랭크암과 액슬의 일체형)을 사용하여 불필요한 부품의 미사용으로 인한 경량화와 강도를 높인 장점이 있습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 사실은 구름성과 베어링의 수명입니다. 액슬 지름의 확장으로 인해 베어링과 액슬이 밀착되는 면이 커지게 되었고 이는 베어링에 가해지는 힘의 분산이 가능해져서 베어링의 수명이 연장되고 구름성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 사실은 구름성과 베어링의 수명입니다. 액슬 지름의 확장으로 인해 베어링과 액슬이 밀착되는 면이 커지게 되었고 이는 베어링에 가해지는 힘의 분산이 가능해져서 베어링의 수명이 연장되고 구름성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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