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몸무게와 자전차의 무게
추천 수 ( 0 )몸무게 1키로 줄이는거와 자전차 1키로 줄이는게 비슷한가요?
그렇다면 잔차 무게 줄이기보담 몸무게 줄이는게 훨씬 나을거 같은데요..
그렇지 않다면 자전차에 달려있는 악세사리를 배낭에 넣는게 나을거 같은데요..
아시는분 답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렇다면 잔차 무게 줄이기보담 몸무게 줄이는게 훨씬 나을거 같은데요..
그렇지 않다면 자전차에 달려있는 악세사리를 배낭에 넣는게 나을거 같은데요..
아시는분 답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변 (4)

평지와 오르막은 차이가 있습니다.
f = ma (a 를 중력으로 바꾸면 mg)
평지는 일반적으로 몸무게의 영향은 마찰력에만 영향을 주므로
별 문제는 아닙니다.
오르막인 경우에는
몸무게도 영향을 줍니다.
자전거 무게가 주는 게 1 차적으로는 몸무게 주는 것보다
훨씬 크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느끼집니다.
자전거 중에서도 drive train 이 더 큰 영향을 미치고요.
더 자세한 내용은 http://corearoadbike.com
가셔서 공부방을 보시면 됩니다.
f = ma (a 를 중력으로 바꾸면 mg)
평지는 일반적으로 몸무게의 영향은 마찰력에만 영향을 주므로
별 문제는 아닙니다.
오르막인 경우에는
몸무게도 영향을 줍니다.
자전거 무게가 주는 게 1 차적으로는 몸무게 주는 것보다
훨씬 크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느끼집니다.
자전거 중에서도 drive train 이 더 큰 영향을 미치고요.
더 자세한 내용은 http://corearoadbike.com
가셔서 공부방을 보시면 됩니다.

자전거 무게가 가벼운게 더 좋습니다.
움직이는 부분이 가벼워야 가장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주로 라이딩 할때는 상체는 가만히 있고 자전거를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자전거가 가벼운게 좋죠.
특히 휠과 크랭트 등 회전하는 파트는 가벼울 수록 회전관성이 적어서 속도 증가와 직결됩니다.
업힐할때 무거운 가방을 매고 서서 타시면 페달링이 한결 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페달 밟는 하중(힘)이 증가하기 때문이죠. 또한 하중이 클수로 접지력도 높아집니다.
마찰력은 수직방향의 힘과 비례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자전거 무게를 줄이시는게 더 큰 효과를 보죠.
움직이는 부분이 가벼워야 가장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주로 라이딩 할때는 상체는 가만히 있고 자전거를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자전거가 가벼운게 좋죠.
특히 휠과 크랭트 등 회전하는 파트는 가벼울 수록 회전관성이 적어서 속도 증가와 직결됩니다.
업힐할때 무거운 가방을 매고 서서 타시면 페달링이 한결 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페달 밟는 하중(힘)이 증가하기 때문이죠. 또한 하중이 클수로 접지력도 높아집니다.
마찰력은 수직방향의 힘과 비례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자전거 무게를 줄이시는게 더 큰 효과를 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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