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뒤 스프라켓과 변속레버와의 관계..

madchang 2004.12.09 13:36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뒷 스프라켓의 등급이 높아지면 간격이 좁아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레버는 데오레를 쓰고 뒷 스프라켓만 LX,XT를 디레일러를 움직여 주는 간격이 스프라켓 간격과 맞지 않아서

변속시 문제가 생길꺼 같은데..맞나요??


뒷바퀴에서 볼때.. 디레일러, 변속레버, 스프라켓 중 어느것을 먼저 바꿔야 할까요..(다 바꾸면 좋겠지만..)

최소한 교환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고싶어서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가이 2004.12.09 13:51
단수만 같으면 되고 뒷드레일러가 우선이죠.
0
madchang 2004.12.09 14:05
어디선가.. 드레일러는 아무의미 없다는 글을 본적이 있어서요..
0
ray0412 2004.12.09 15:53
등급이 높아지면 간격이 좁아지는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상위 단수로 갈때이구요...
데오레급 이상은 모두 9단이기 땜시..스프라켓의 간격이 같습니다...
그리고 업글의 우선순위는 뒷드레일러 입니다...^^
0
madchang 2004.12.09 16:12
아~ 같군요...^^
0
십자수 2004.12.09 16:31
고장 안났다면 그냥 탄다에 다 겁니다... (올인) 그거 습관되면 깡통 찹니다.... 저처럼... 헤헤~~!
0
madchang 2004.12.09 18:03
걍..타겠습니다^^ㅋ 담에 고장나면 머부터 바꿀지 생각해본겁니다;;
0
ground 2004.12.09 18:23
처음에는 다 그렇게 생각하지요 ( --)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