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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푸쉬타입의 쉬프트와 그립쉬프트에 장단점을 알려주세요~~

하늘산책 2004.12.11 22:10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푸쉬타입의 쉬프트와 그립쉬프트를 모두 사용해보신 분이 계시면 어떤 장단점이 있으며
현재는 어떤 방식의 변속레버를 사용하며 왜 그런지를 알려주세요~~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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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6)

정의사회 2004.12.11 22:30
그립은 핸들을 꽉진 상태에서 변속할수 있어 좋을꺼 같은데요..(써보진않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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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krs3 2004.12.11 22:36
그립은 아날로그방식입니다. 푸쉬는 디지털 방식이죠..디지털 방식이 더 낫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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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를 향해 2004.12.11 22:50
그립쉬프트는 변속이 빠른 것이 장점이고 단점은 쉬프터 그립과 핸들바그립을 같이 쥐게되니까 손모양이나 팔 자세에 따라서 쉬프터 그립이 움직여져서 의도하지 않은 변속이 될 때가 좀 있는 점입니다. 거기에 신경써서 검지쪽에 힘을 덜주게 되니까 몸에 무리도 가는 것 같고.. 푸시에서 그립으로 바꾼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생활자전거의 그립쉬프터는 거의 변속단수의 구별이 거의 안되는 아날로그지만 사용중인 x.o는 디지털입니다. 또 앞변속기의 미세조절도 가능합니다. 푸시는 3단, 그립은 더 세밀하게 구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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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erxx 2004.12.11 23:25
그립타입이 변속이 빠르고 푸시방식보다 미세 조절이 가능합니다. 갠적으루 그립타입이 조킨하지만 일반적으루 사용하는
시마노 방식에 대부분의 라이더분들께서 익숙해 이써서 중고 거래나 호환성의 단점이 이씀다. 글구 생활잔차 같은 느낌두
들구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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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lsworth 2004.12.12 01:11
스램 그립 제품군을 쓰고 있습니다
시마노의 푸쉬타입은 오랬동안 써와서인지 .. 별 장점을 못느끼갰습니다ㅡㅡ;(꼬졌다는말 절대아님)
그냥 무난하다고 표현을할까요?? 여튼 그렇습니다
굳이 장점을 뽑으라면 다운힐 내려갈때 브레이킹하면서 변속이 가능합니다.(어떻게 가능하냐고요??)
많은 사람들이 검지 혹은 검지+중지로 브레이킹을 하시는데
검지는 변속버튼에 중지로 브레이킹하면 브레이킹중에도 원활한 변속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습관이 안되면 엄청나게 거시기 합니다 ㅡㅡ;

스램의 XO는 지금 약 3~4개월째쓰는거 같은데..
일단 변속이 엄청 빠름니다... 이게 굳이 1:1테크널러지 때문인지는 모르갰습니다
그립을 잡고 비틀어 버리면 한순간에 5~6단은 그냥 넘어감니다
그리구 업힐때 뒷기어 3->2->1 이렇게 힘부칠때 한단씩 살짝 넘기는것도 아주 빠르지요 ~
결론은 장점은 빠르다 ㅡㅡ;
단점은 ... 저같은 경우는 핸들 거의끝 부분을 잡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쉬프터에 손이 1/3정도만 걸쳐져있지요 ~
변속할라면 손을 때었따 잡았따 해야합니다
이건 그립 쫌 자르면 해결되는 문재이고 ..
맘대로 변속되는 경우는 한번도 없었습니다(잡는습관 때문인듯)
그리구 브레이킹과 변속을 동시에 할 방법을 아직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ㅡㅡ;
못할것으로 추정됨니다
그리구 쉬프터 그립이 넘 빨리 닯아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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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ra_Ham 2004.12.12 10:07
엘숴스님 아직 제대로 변속을 못 해보셨군요. 잡고 비틀면 1-1에서 3-9까지도 바뀌어 버립니다. 저는 처음에(99년) 산악잔차를 시작할 때 그립쉬프트를 썼었구요, 제대하고 잠시 알리비오를 쓰다가, 지금은 스램 XO로 바꿨습니다. 처음에 배운 게 그놈이라 그런지 저는 그립이 훨씬 편하더군요. 뭐, 낮은 등급의 알리비오에서 XO를 쓰게 됐으니 등급의 차이도 있겠습니다만 XTR 가지신 분들 잔차를 타봐도 제 잔차 변속이 빠른 걸 느낍니다. 그런데, 이런 거야 민감한 사람이나 프로가 아니라면 전혀 문제되지 않을 것 같고, 어디까지나 개인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는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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