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정말 트렉 6500이 무거운 프렘인가요? [업글 조언 요청]
추천 수 ( 0 )고수님들 질문 들립니다.
김해서 혼자 잔차 타는 외로운 청년(?)입니다.
잔차 탄지는 약 3개월쯤 되고 주로 저녁에 혼자 도로 라이딩을 합니다.
울 나라 도로가 좀 험한지라 편한 풀샥을 타 보고파 하면 열심히 엔진 업글중 입니다.
지금 타는 잔차는 05년 트렉 6500 17.5인치 입니다.
여친의 잔차(04년 엘리트 레이싱 XS)와 비교하면 사이즈 차이도 있겠지만 무게가 상당히 나가는 듯 합니다.
한번은 아파트에 주차(?)되어 있는 좀 고급스러운 유사MTB와 비교하여도 비슷할 정도더군요.
무게에 신경 쓰지 말고 열심히 엔진 업글 시키라는 고수님의 말씀도 귀담아 듣고 맘 잡아 버티고 있지만
생각외로 나온 상여가 절 무지하게 흔드는 군요.
여기서 질문 입니다.
1.트렉 6500 프렘은 무거운 프렘 인가요? 그리고 무게는?
2.아님 여친 잔차와 차이가 나는 유일한 부분인 휠셋의 무게 차이일까요?
3.만일 업글한다면 먼저 팀급 정도의 프렘으로 업글, 아님 휠셋등 구동 부품의 업글 중 어느것이 먼저 일까요? 아님 완차 팔고 다시 조립할까요?
4.그리고 프렘을 판매한다면 얼마 정도가 적당 할까요? (3개월 주행에 기스 많음.)
5.상여가 여친에게 보고한 것보다 100만원 정도가 더 나온다 네요. ^^; 만일 업글한다면 고수님들의 업글 Plan은?
고수님들의 조언 기다립니다.
김해서 혼자 잔차 타는 외로운 청년(?)입니다.
잔차 탄지는 약 3개월쯤 되고 주로 저녁에 혼자 도로 라이딩을 합니다.
울 나라 도로가 좀 험한지라 편한 풀샥을 타 보고파 하면 열심히 엔진 업글중 입니다.
지금 타는 잔차는 05년 트렉 6500 17.5인치 입니다.
여친의 잔차(04년 엘리트 레이싱 XS)와 비교하면 사이즈 차이도 있겠지만 무게가 상당히 나가는 듯 합니다.
한번은 아파트에 주차(?)되어 있는 좀 고급스러운 유사MTB와 비교하여도 비슷할 정도더군요.
무게에 신경 쓰지 말고 열심히 엔진 업글 시키라는 고수님의 말씀도 귀담아 듣고 맘 잡아 버티고 있지만
생각외로 나온 상여가 절 무지하게 흔드는 군요.
여기서 질문 입니다.
1.트렉 6500 프렘은 무거운 프렘 인가요? 그리고 무게는?
2.아님 여친 잔차와 차이가 나는 유일한 부분인 휠셋의 무게 차이일까요?
3.만일 업글한다면 먼저 팀급 정도의 프렘으로 업글, 아님 휠셋등 구동 부품의 업글 중 어느것이 먼저 일까요? 아님 완차 팔고 다시 조립할까요?
4.그리고 프렘을 판매한다면 얼마 정도가 적당 할까요? (3개월 주행에 기스 많음.)
5.상여가 여친에게 보고한 것보다 100만원 정도가 더 나온다 네요. ^^; 만일 업글한다면 고수님들의 업글 Plan은?
고수님들의 조언 기다립니다.
답변 (6)

1. 트렉 6500 2003년식 15.5인치(스몰) 1641그램. 각 메이커의 탑모델에 비교하면 약간 무겁긴 하지만 그만큼의 비용을 써야 된다는 느낌은 안 드네요. 국내 수입된 프레임들 중 제일 가볍다는 스캇 팀이슈로 바꾸면 500그램 정도 감량효과. 팀이슈 소비자가 160만원. 6500 팔면 얼마가 될지 모르지만 대략 500그램 줄이는 데에 100만원 정도 들어가는 셈이죠. 1.4키로대인 엘파마 프레임으로 바꾸면 비용은 크게 안 들지도 모르겠으나 200그램 차이, 그것도 프레임 무게에 있어서 200그램을 체감하긴 어렵다고 봅니다.
2. 엘리트레이싱은 못 찾았고, 컴프레이싱 미디엄 사이즈가 1520그램. 120그램, 계란 두 개 무게네요. 만일 휠셋이 무겁다면 라이딩할 때 체감무게는 실제 무게 차이보다 크게 느껴집니다.
3. 완차팔고 조립하는 거 꽤나 피곤하죠. 트렉 프레임은 당분간 그냥 쓰셔도 될 듯 하구요, 구동부분 업글을 먼저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4. 개인적으로 트렉 프레임에 관심을 안 가져서 가격을 모르니 통과하겠습니다.
5. 100만원을 전부 업글 비용으로 쓰신다면, XTR허브, 레볼루션, 717 휠셋에(약 50), 시드샥을 중고로 구하시는 게(하이앤드로 가신다면요) 좋을 듯 합니다. 부품들을 좀 바꿔보려고 했더니 궁합이 너무 잘 맞아서 어찌할 수가 없네요. 통째로 바꾸는 데에는 비용이 워낙...(스램 XO 세트로 하시면 50 정도 들어갈텐데...)
추신. 여친에게 왈바 안 알려주셨죠? ㅋㅋㅋ 혹시나 보고 상여금 내놓으라고 하면 매우 낭패 -_-;
2. 엘리트레이싱은 못 찾았고, 컴프레이싱 미디엄 사이즈가 1520그램. 120그램, 계란 두 개 무게네요. 만일 휠셋이 무겁다면 라이딩할 때 체감무게는 실제 무게 차이보다 크게 느껴집니다.
3. 완차팔고 조립하는 거 꽤나 피곤하죠. 트렉 프레임은 당분간 그냥 쓰셔도 될 듯 하구요, 구동부분 업글을 먼저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4. 개인적으로 트렉 프레임에 관심을 안 가져서 가격을 모르니 통과하겠습니다.
5. 100만원을 전부 업글 비용으로 쓰신다면, XTR허브, 레볼루션, 717 휠셋에(약 50), 시드샥을 중고로 구하시는 게(하이앤드로 가신다면요) 좋을 듯 합니다. 부품들을 좀 바꿔보려고 했더니 궁합이 너무 잘 맞아서 어찌할 수가 없네요. 통째로 바꾸는 데에는 비용이 워낙...(스램 XO 세트로 하시면 50 정도 들어갈텐데...)
추신. 여친에게 왈바 안 알려주셨죠? ㅋㅋㅋ 혹시나 보고 상여금 내놓으라고 하면 매우 낭패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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