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2.1 타이어랑 1.95,2.2타이어의 주행성능에대하여알려주세요 기타 질문있습니다,,.
추천 수 ( 0 )2.1 끼고달릴떼 속도가 1.95 보다 얼마나 차이나고 또 주행성능을볼때 2.2 보다얼마나차이나는지알려주세요
아그리고요 2.0이랑요 1.95 에대해서도 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다
아맞다 또 뒷타이어가요 2.2 거든요 근데 속도가안나서 다시 1.95로 바꾸려고합니다 만약 산에서탄다면 두사이즈
중에 어느것이나을까요?
아 제자전거는 xc용입니다
아그리고요 2.0이랑요 1.95 에대해서도 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다
아맞다 또 뒷타이어가요 2.2 거든요 근데 속도가안나서 다시 1.95로 바꾸려고합니다 만약 산에서탄다면 두사이즈
중에 어느것이나을까요?
아 제자전거는 xc용입니다
답변 (11)

음~~~~~ 요건 태클은 아니고요... 오해없으시길....어디까지나 잔차를 타다가 얻은 경험과 지식에서 씁니다.
업힐이든 다운힐이든 라이딩 테크닉의 관건은 뒷바퀴가 슬립되지 않게 얼마나 힘을 적절히 실어주느냐에 달려있는거 같습니다. 깍아지는듯한 각도를 업힐할때 엉덩이를 안장에서 떼지않고 안장코에 붙인채로 올라가는 것과 다운힐시 웨이백과 코너링시 나오는 자세등등이 모두 앞바퀴로 중심이 쏠리는 것을 방지하고 뒷바퀴에 체중을 실어주어 슬립이나 전복을 막기위한 기술들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볼때 접지력은 앞바퀴 보담 뒷바퀴와 좀더 밀접한 관계를 지닌듯....ㅎㅎㅎ 물론 앞이 두꺼우면 내려올때 보다 안정감이 있긴 하겠지요... 근데 업힐과 다운힐이 있는 코스 전체를 생각한다면...??? 더구나 xc에서 뒤보담 앞 타야가 두꺼우면 약간 어색한듯 한데요... 전 앞, 뒤 둘다 2.2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싼 타야가 좋긴하겠지요... 근데 아직 비싼거 안써봐서 잘 모르겠구요...ㅎㅎㅎ 타야도 타야지만 공기압의 영향이 엄청난거 같습니다. 공기압 낮춰서 말랑말랑하게 해놓고 타면 하드테일도 꼭 풀샥 탄것처럼 푹신거려요.... 펑크날 우려가 있겠지만 업힐이나 다운힐시 느낌이 엄청나게 차이날 것입니다. 그리고 약간의 힘(?)과 테크닉(?)만 있으면 비교적 가파른 계단도 안미끄러지고 올라가요... 참고로 위에서 말씀 드린건 싱글코스를 기준으로 말씀드렸습니다.ㅎㅎㅎ
업힐이든 다운힐이든 라이딩 테크닉의 관건은 뒷바퀴가 슬립되지 않게 얼마나 힘을 적절히 실어주느냐에 달려있는거 같습니다. 깍아지는듯한 각도를 업힐할때 엉덩이를 안장에서 떼지않고 안장코에 붙인채로 올라가는 것과 다운힐시 웨이백과 코너링시 나오는 자세등등이 모두 앞바퀴로 중심이 쏠리는 것을 방지하고 뒷바퀴에 체중을 실어주어 슬립이나 전복을 막기위한 기술들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볼때 접지력은 앞바퀴 보담 뒷바퀴와 좀더 밀접한 관계를 지닌듯....ㅎㅎㅎ 물론 앞이 두꺼우면 내려올때 보다 안정감이 있긴 하겠지요... 근데 업힐과 다운힐이 있는 코스 전체를 생각한다면...??? 더구나 xc에서 뒤보담 앞 타야가 두꺼우면 약간 어색한듯 한데요... 전 앞, 뒤 둘다 2.2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싼 타야가 좋긴하겠지요... 근데 아직 비싼거 안써봐서 잘 모르겠구요...ㅎㅎㅎ 타야도 타야지만 공기압의 영향이 엄청난거 같습니다. 공기압 낮춰서 말랑말랑하게 해놓고 타면 하드테일도 꼭 풀샥 탄것처럼 푹신거려요.... 펑크날 우려가 있겠지만 업힐이나 다운힐시 느낌이 엄청나게 차이날 것입니다. 그리고 약간의 힘(?)과 테크닉(?)만 있으면 비교적 가파른 계단도 안미끄러지고 올라가요... 참고로 위에서 말씀 드린건 싱글코스를 기준으로 말씀드렸습니다.ㅎㅎㅎ

1.95 와 2.20 의 차이라면 ,,10프로정도의 차이가 나지않을까요 ? ((개인적))
예를들어서 한강잔차도로에서만 따져봣을때 1.95로 평속 30키로 낼수있을때
2.20으로 달린다면 27키로 내기 쉽지않을거 같은대~~
물론 저속에서의 차이는 많이 나지는 않겟지만 꾸준히 90프로 이상의 에너지를 소비하면서 달린다면
차이가 점점 더 커질것같읍니다.(트래드와타이어의 질을 동일하다고봣을때)1.95와 2.0의 차이는 아무래도 적겟죠 ,,^^
저도 하드테일인대 싱글코스에서는 업힐때의 미끄러움 방지를 위해서 뒤는 2.1쓰고 앞은원래 끼어있던 1.95 로씁니다.
다운힐에;서는 하드테일의 한계상 타이어의 접지력은 고려하지 않고 타고 있읍니다
맞게타는건지는 저도 초보라 ,,잘 몰르겠읍니다 ^^::
예를들어서 한강잔차도로에서만 따져봣을때 1.95로 평속 30키로 낼수있을때
2.20으로 달린다면 27키로 내기 쉽지않을거 같은대~~
물론 저속에서의 차이는 많이 나지는 않겟지만 꾸준히 90프로 이상의 에너지를 소비하면서 달린다면
차이가 점점 더 커질것같읍니다.(트래드와타이어의 질을 동일하다고봣을때)1.95와 2.0의 차이는 아무래도 적겟죠 ,,^^
저도 하드테일인대 싱글코스에서는 업힐때의 미끄러움 방지를 위해서 뒤는 2.1쓰고 앞은원래 끼어있던 1.95 로씁니다.
다운힐에;서는 하드테일의 한계상 타이어의 접지력은 고려하지 않고 타고 있읍니다
맞게타는건지는 저도 초보라 ,,잘 몰르겠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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